11월 27, 2021

중국 정부, 주(week) 중 아이들 온라인 비데오 게임 금지

중국 정부, 주(week) 중 아이들 온라인 비데오 게임 금지

Pexels

중국 정부는 평일 18세 미만의 온라인 게임을 금지하고 대부분의 주말 게임은 3시간으로 제한한다는 발표를 했다고 CNN 비즈니스와 로이터 통신등이 보도했다. 중국의 이 같은 조치는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을 크게 위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CNN 비즈니스는 월요일 국영 신화통신이 보도한 중국 국가언론출판국(NPPA)의 성명을 인용하면서 중국은 이번 주부터 미성년자는 금요일, 주말, 공휴일에는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한 시간 동안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발표를 했다고 밝혔다. 신화통신 보도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에 대한 중국당국의 이러한 조치는 청소년들의 비디오 게임 중독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중국당국 조치에 중국의 게임 회사들의 주가는 폭락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중국 게임회사인 넷이즈(NetEase)의 주가는 월요일 뉴욕 정규 거래 시간 동안 3.4% 하락했으며, 게임을 포함하여 인터넷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중국의 기술 기업인 텐센트(Tencent)의 주가 역시 화요일 홍콩에서 거의 동일한 하락을 겪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최근 몇 달 동안 중국 정부는 민간 기업을 상대로 대대적인 단속에 착수한 것으로 보도되고 있으며, 처음에는 급성장하는 기술 부문의 기업들에게 단속이 집중된 것처럼 보였지만 최근에는 사교육을 포함한 다른 산업 부문으로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화통신 보도에 의하면 이러한 게임업계를 향한 중국정부의 단속은 많은 십대들이 게임에 중독되어 정신과 신체에 심각한 악영향이 끼쳐지고 있다는 부모들의 불만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중국 게임업체들은 정부방침에 협조한다는 성명과 함께 게임을 하는 주 대상이 미성년자들이기 때문에 벌어들이는 돈은 그렇게 많지 않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러나 중국 인터넷 매체인 웨이보의 사용자들은 중국정부의 이러한 조치는 중국 게임산업을 포함한 기술산업 부문들이 다른 나라들에 비해 크게 뒤쳐질 수 있게 만들 수 있으며, 십대들의 인터넷 게임은 중독성도 있지만 e스포츠로서 발전시킬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도 열려 있다는 점을 중국정부가 간과하고 있다는 주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