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1

미 국방부, 일요일 카불에 있는 ISIS-K 폭탄 차량 공습

카불 공항 밖 2건 폭탄 테러, 미군 12명 사망, 아프간인 수십 명 사망

AP

미국은 일요일 카불 내에 폭탄을 싣고 있는 ISIS-K 차량을 드론을 이용해 공습을 감행했다고 미 국방부 발표를 인용해 뉴욕타임스와 USA 투데이등이 보도했다. 미 국방부 관리에 따르면 미국이 공습을 하고난 후 발생한 2차 폭발 규모로 볼때 해당 공습지역에 있었던 차량은 상당한 양의 폭발물을 소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미 중부 사령부(CENTCOM) 대변인은 “미군은 오늘 무인 드론을 이용하여 하마드 카르자이 국제공항에 대한 ISIS-K의 임박한 위협이 되었던 카불에 있는 한 차량을 폭격했다. 목표물을 성공적으로 명중 시켰고, 해당 차량에서 발생한 심각한 2차 폭발은 상당한 양의 폭발물이 그 곳에 있었음을 말해주고 있다”고 발표했다.

미 중부 사령부 측은 이번 폭격으로 민간인 사상자들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지만 계속 확인 중이라고 밝히면서, 앞으로 계속될 수 있는 ISIS-K의 잠재적 위협에 대해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아프가니스탄에는 약 250명의 미국인들이 남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히면서, 마지막으로 약 50건의 철수를 실시해 총 5500명의 미국 시민이 대피했다고 덧붙였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인으로 식별했지만 출국을 결정하지 않았거나 아프간을 떠날 계획이 없는 약 280명과 정기적으로 연락하고 있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