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호날두 복귀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주가 급등

호날두 복귀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주가 급등

Cristiano Ronaldo - Wikipedia

ESPN에 따르면 포르투갈 축구 스타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003년부터 2009년까지 뛰었던 영국 축구 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다시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 소식으로 미국 증시에 상장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가는 8% 급등했다고 CNN 비즈니스는 밝혔다.

ESPN은 또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유벤투스를 떠나면서 1500만 유로에 추가로 800만 유로를 더 받을 수 있는 계약을 맨체스터 유나이티와 체결했다는 발표를 프리미어 리그 클럽인 맨체스타가 금요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금요일 트위터를 통해 “환영합니다, @Cristiano”라는 글을 올렸다.

올 여름부터 호날두는 현재 소속팀인 이탈리아 유벤투스(Juventus)를 떠난다는 언론 보도가 지면을 장식해 오고 있었고, 대부분의 언론들은 그가 맨유의 최고 라이벌 중 한 곳인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로 가는 것이 유력하다고 집중 보도하고 있었다.

한때 호날두의 팀 동료였던 맨유의 올레 군나르 솔세르 감독은 “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가 확실하다”고 말했다. 그는 2003년 맨유에 입단한 이후 6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스트라이커 중 한 명이 되었다고 언론들은 보도하고 있다. 호날두는 2009년 맨유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고, 2018년에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이탈리아의 유벤투스로 이적했다.

세계에서 가장 축구를 잘 한다고 정평이 난 선수들은 2021년 여름을 바쁘게 보내고 있는 중이다. 아르헨티나의 축구 전설 리오넬 메시는 이달 초 자신이 오래 몸 담았던 클럽인 바르셀로나를 떠나 파리 생제르맹(Paris-Saint German)으로 이적했다. 현재 파리 생제르맹(PSG)에 소속돼 있는 선수인 킬리안 음바페(Kylian Mbappé)는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도돼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