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잠재적 허리케인 “아이다” 걸프 연안에 일요일 도착 예상

잠재적 허리케인 “아이다” 걸프 연안에 일요일 도착 예상

National Weather Service

국립 기상청(NWS)에 따르면 허리케인 아이다(Ida)는 24시간 내에 쿠바를 두 번 강타했고 밝히면서, 일요일에는 루이지애나를 강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기상청은 뉴올리언스 주의 해안 지역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대피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아이다는 토요일 아침 쿠바에서 멕시코만으로 이동하고 있었으며 일요일 오후나 저녁에 루이지애나 해안을 가로질러 내륙에 상륙하기 전 24시간에서 36시간 동안 그 세력이 급격히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국립 허리케인 센터(NHC)는 아이다가 루이지애나에 상륙하기 전 최소한 카테고리 4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루이지애나 주 비상대책 본부는 주민들에게 대피를 촉구하고 있으며 일부는 강제 대피 명령이 내려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뉴올리언스 시장 라토야 캔트렐(LaToya Cantrell)은 홍수 보호 시스템 밖에 있는 모든 도시 지역에 대해 강제 대피 명령을 내렸다고 밝히면서, 그외 주민들은 자발적으로 대피하거나 제자리에서 안전하게 대피할 것을 촉구했다고 덧붙였다.

허리케인 센터는 일요일 아이다가 상륙하면서 루이지애나 주 모건시티에서 미시시피 강 어귀까지 10피트(약 3미터) 에서 15피트(약 4.5미터) 높이의 위험한 폭풍 해일이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허리케인 아이다는 일요일부터 북부 걸프 연안 지역에 도착할 가능성과 함께 열대성 폭풍은 토요일 밤 늦게나 일요일 아침 일찍 시작될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하고 있다.

국립 기상청에 따르면 폭우는 월요일까지 루이지애나 남동부와 미시시피 남부에 걸쳐 8인치에서 16인치에 이를 수 있으며, 최대 20인치 까지 예상된다고 밝히면서, 이로인한 돌발홍수 및 강의 범람 가능성이 예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허리케인 경보는 루이지애나 주 인트라코스탈(Intracoastal) 시에서 펄(Pearl) 강 입구까지 유효하며 레이크 폰차트레인, 레이크 마우레파스 및 뉴올리언스가 포함된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