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열대성 폭풍 아이다(Ida), 루이지애나 근처 도착

열대성 폭풍 아이다(Ida), 루이지애나 근처 도착

National Weather Service

루이지애나 주지사인 존 벨 에드워즈(Jon Bel Edwards)는 열대성 폭풍 아이다(Ida)가 일요일 북부 걸프 연안에 접근하면서 그 세력이 확장될 것으로 예상돼 목요일 비상사태를 선포했다고 주지사 사무실의 발표를 인용해 AP통신등이 보도했다.

에드워즈 주지사는 성명을 통해 “불행히도 루이지애나의 모든 해안선은 현재 열대성 폭풍 아이다의 영향권 아래에 있으며, 이 폭풍은 강화된 상태로 루이지애나에 허리케인으로 상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드워즈는 현재 이 폭풍에 대해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짧기 때문에 큰 피해가 예상된다고 말하면서 주민들은 토요일 밤까지 “폭풍을 피할 수 있는 장소에 있어야 하며, 이 폭풍으로 대규모 정전이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루이지애나 주의 비상 대기실(GOHSEP) 비상 운영 센터가 폭풍의 경로를 모니터링하고 FEMA 및 지역 사무소와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에드워즈 주지사는 “루이지애나 주민들은 몇 번이고 악천후를 맞이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이 폭풍이 무사히 지나가기를 바라고 있지만, 최악의 사태를 맞을 마음의 준비 또한 하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미 국립 허리케인 센터(NHC)에 따르면 아이다는 목요일 카리브해에서 형성되었으며 금요일 오후부터 열대성 폭풍으로 쿠바 서부를 횡단한 후 걸프 해안으로 향하면서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루이지애나 주 카메론에서 폰차트레인(Pontchartrain) 호수, 모레파스(Maurepas) 호수, 뉴올리언스를 포함한 미시시피-앨라배마 국경까지 허리케인 주의보가 발효되었다.

1 thought on “열대성 폭풍 아이다(Ida), 루이지애나 근처 도착

  1. 내가 근무한 병원의 이메일 가운데 아이다 스톰이 휴스턴에 올경우를 생각하여 모니터한다고 한다. 코비드와 스톰, 기후변화 지구는 많은 변화가운데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