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7명의 미 의사당 경찰, 1월 6일 폭동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 고소

트럼프, 한 달도 채 안돼 그의 개인 블로그 폐쇄

Donald Trump's Contribute Website

미 국회의사당 경찰관 7명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집회 주최자, 극우 극단주의 단체 회원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 했다고 정치전문 매체인 폴리티코와 ABC 뉴스등이 보도했다. 소송을 제기한 경찰관들은 당시 폭도들의 불법적인 폭행, 침 뱉음, 최루탄, 곰 스프레이, 인종적 비방 및 욕설을 들었으며 생명의 위협까지 받았고, 그로인한 트라우마는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경찰관들의 소송은 미 국회의사당 폭동에 대한 책임을 전 대통령에게 묻기 위한 일련의 법적 조치 중 가장 최근의 것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앞서 미 국회의사당 공격에 대한 책임을 전면 부인한 바 있다. 이번 소송문건은 71페이지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원고들은 선거 사기와 관련된 트럼프와 폭도들의 거짓 주장도 소송문건에 포함시킨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소송의 피고인들 중에는 극우 극단주의 단체인 프라우드 보이즈와 오뜨 키퍼(Oath Keepers)의 회원으로 의심되는 사람들이 있으며, 이들은 당시 폭동으로 인해 형사 고발을 당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경찰관들은 지난달 하원 위원회에 참석해 1월 6일 국회의사당 폭동에 대해 증언했던 경찰관들로서, 그들은 여전히 그날의 공격으로 신체적, 정신적 외상을 겪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올해 초 두 명의 미 국회의사당 경찰관들 역시 트럼프를 고소하면서, 그가 당시 군중들을 선동해 의사당 경비 임무를 맡고 있었던 자신들에게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혔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의 에릭 스왈웰(Eric Swalwell) 전 하원 탄핵 담당관을 비롯한 민주당 의원들도 트럼프 전 대통령과 당시 폭도들을 당시 공격에 대한 책임을 물어 고소했다.

목요일 7명의 경찰관들이 트럼프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은 미 의사당 경찰 전문 책임부서(US Capitol Police’s Office of Professional Responsibility)에서 1월 6일 친트럼프 폭도인 애슐리 배빗을 당시 총으로 쏴 사망케한 미 의사당 경찰관(USCP)에 대해 “당시 본연의 임무를 실행하는 과정이었기 때문에 당시 총격에 대한 책임이 없다”는 결론과 함께 “징계 조치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결정난 지 며칠 만에 제기되는 것이다.

1 thought on “7명의 미 의사당 경찰, 1월 6일 폭동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 고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