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아프가니스탄의 카불 공항 밖에서 폭발

아프가니스탄의 카불 공항 밖에서 폭발

Kabul Traffic Panorama - Wikipedia

미국과 여러 국가들이 탈레반이 점령한 아프가니스탄 으로부터 자국민과 일부 아프간 사람들을 철수 시키고 있는 가운데 목요일 카불 공항 밖에서는 폭발이 발생했다는 보고가 있었다고 로이터 통신과 CNBC등이 보도했다. 현지 미국 담당 관리에 따르면 이번 폭발은 하미드 카르자이 국제공항의 입구들 중 한 게이트에서 발생했으며 자살 공격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폭발로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의 부상자들은 몇 명 발견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지만, 미군 사상자에 대한 보고는 아직까지는 없다고 관련 담당자가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번 철수작전에 관계된 미국의 몇몇 관리들은 목요일 공항 주변의 보안에 대한 우려가 “매우 구체적인 위협”과 함께 증가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백악관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카불 공항 밖의 폭발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고 밝혔다. 영국 정부 역시 카불 공항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그리고 현재 계속되고 있는 철수 노력에 미치는 영향은 없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프간 사람들은 탈레반이 카불을 장악한 이후 유일한 탈출구인 카불의 하미드 카르자이 국제공항에 오기 위해 공항 주변에 모여들고 있는 중이며, 지난 2주 동안 미국과 NATO 동맹국들은 수만 명의 사람들을 카불 공항을 통해 철수 시킨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번 철수작전은 탈레반이 최종 종료 기한으로 설정한 8월 31일을 기점으로 마무리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