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스티브 잡스가 서명한 애플 II 매뉴얼 노트 $787,484에 팔려

스티브 잡스가 서명한 애플 II 매뉴얼 노트 $787,484에 팔려

RR Auction

보스턴에 본사를 둔 RR 경매 회사는 목요일 애플의 공동 설립자인 고 스티브 잡스의 서명이 담겨있는 애플 II 매뉴얼 노트를 무려 787,484달러에 판매했다고 CNN 비즈니즈등이 보도했다. 196 페이지로 된 이 매뉴얼의 목차 맞은편에는 “줄리안, 당신 세대는 컴퓨터와 함께 자라고 있는 최초의 세대이다. 세상을 바꾸어 보자! 스티븐 잡스, 1980″이라는 글귀가 서명과 함께 적혀 있다.

스티브 잡스의 서명 바로 밑 부분에는 애플의 초기 투자자이자 회사의 두 번째 CEO인 마이크 마쿨라(Mike Markkula)의 서명도 포함되어 있다. RR 경매 회사는 매뉴얼 노트의 판매 발표 성명에서 “잡스와 마쿨라는 당시 영국에서 애플을 홍보하는 동안 해당 매뉴얼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매뉴얼을 경매로 낙찰 받은 사람은 인디애나폴리스 콜츠의 구단주인 짐 이르세이(Jim Irsay)인 것으로 밝혀졌다.

1977년에 출시된 애플 II는 애플사의 첫 번째 성공적인 개인용 컴퓨터로 최초의 컴퓨터 스프레드시트인 VisiCalc은 1979년 Apple II 전용으로 제작되었으며 개인용 컴퓨터는 그 이후 컴퓨터 시장에서 계속 확장되었다. 애플 I은 주로 취미 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200대 미만이 팔렸지만, 애플 II는 약 600만 가구와 기업들에게 개인용 컴퓨터를 처음 선 보이게 함으로써 애플의 성공을 뒷받침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RR 경매 회사(Auction)는 스티브 잡스와 관련된 다른 아이템도 경매를 통해 판 것으로 알려졌다. 그 중 아이러니하게도 잡스가 “나는 자필로 사인 하지 않을까봐 두렵다”는 글귀와 함께 잡스의 사인이 들어간 편지는 479,939달러에 판매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RR Auction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