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다시 돌아온 토이저러스(Toys “R” Us)

다시 돌아온 토이저러스(Toys “R” Us)

Toys R Us - Wikipedia

토이저러스(Toys “R” Us)는 2022년 메이시스(Macy’s) 백화점의 400개 매장에 입점(shop-in-shops) 하면서 3년 반 만에 완전히 새로운 전략으로 토이저러스 브랜드를 재출시 하게 되었다고 CNBC등이 보도했다. 이번 토이저러스 재출시 사업은 WHP 글로벌 이라는 회사가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에 기반을 두고 있는 이 브랜드 관리 회사는 토이저러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및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하에 지난 3월 이 소매업체를 인수한 후, 메이시스와 협력하여 장난감을 판매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던 것으로 밝혀졌다. 메이시스 백화점 역시 토이저러스라는 기존 장난감 브랜드의 인지도를 활용하여 타겟 및 월마트와 경쟁할 준비를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이시스 백화점측은 팬데믹 기간 동안 부모들이 집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장난감을 많이 구입하게 되면서 장난감 판매가 작년에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했다고 밝히면서 장난감 사업 확장을 위해 토이저러스라는 기존 브랜드 명성을 활용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토이저러스는 2017년 파산신청 이후 트루 키즈(Tru Kids Inc.)라는 업체에 팔렸고, 트루 키즈는 2018년 토이저러스의 빚을 청산하기 위해 12개 매장 오픈과 함께 기존 장난감들 판매를 시도했지만, 결국 뉴저지와 텍사스 주 2개의 매장만을 오픈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 두 곳마저도 코로나19로 문을 닫게 되었고, 그 후 트루 키즈는 토이저러스를 WHP 글로벌에게 매각했다.

관련기사

단 두 개의 Toys ‘R’ Us 매장, 재출시한지 약 1년만에 완전 폐쇄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