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현금 대신에 신용카드 사용이 서비스업 근로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현금 대신에 신용카드 사용이 서비스업 근로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Pexels

사람들은 계속 현금 사용을 줄여 오다가 팬데믹 기간 동안에는 현금을 만지거나 서로 교환하는 과정 중에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는 우려로 현금 사용을 더욱 기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이제 일부 몇몇 계층을 빼 놓고는 현금 사용은 거의 없어진 것으로 간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팁을 현금으로 받아오던 서비스 계통의 직원들에게 현금 사용이 사라진다는 사실은 좋은 소식이 아닐수도 있다.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디지털 지불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미리 계산된 팁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며,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회사들은 이전의 전통적인 현금 지급 방식 보다 더 큰 팁을 제공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디지털 팁 지불 방식의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서비스 근로자들은 팁을 현금으로 받는것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일부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는 근로자들은 디지털 거래를 통해 할당된 팁을 본인들의 은행계좌에 수락하고 처리하는 데 필요한 도구가 없기 때문에 현금 지불 방식을 더욱 선호한다고 CNN 비즈니스는 밝혔다.

또한 고객이 서비스 근로자에게 현금으로 팁을 제공할 경우 해당 근로자는 현금 팁을 바로 자신의 포켓으로 가져갈 수 있지만, 고객이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팁을 지불할 경우에는 그 팁이 항상 해당 직원에게 직접 가는 것은 아니라고 CNN 비즈니스는 밝히면서 이러한 팁은 신용카드사의 수수료 결제로 인해 삭감되거나 아예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대부분의 디지털 신용카드 결제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지불된 팁의 일부를 가져가며 고객들의 신용가드로부터 지불된 팁이 해당 직원들에게 제대로 전달되는지는 확인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