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코로나19 감염사례 증가와 함께 의견이 분열되는 폴과 맥코넬

코로나19 감염사례 증가와 함께 의견이 분열되는 폴과 맥코넬

Mitch McConnell, Rand Paul

CNN에 따르면 랜드 폴 상원의원은 마스크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유튜브에서 일시적으로 차단당했고 미치 맥코넬 상원의원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것을 사람들에게 촉구하는 광고를 방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두 명의 켄터키 주 공화당 의원들은 코로나바이러스를 대하는 방법에 대한 국가적 분열의 예를 완벽하게 재현해 내고 있는 것이다.

맥코넬은 계산적이고 조직적인 전술가로 명성을 얻고 있지만, 자유주의적 성향을 지닌 폴은 주변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정치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공화당 내에서도 종종 외톨이 신세가 되곤 한다. 바로 이번 주에도 두 상원의원들은 1조 2천억 달러의 초당적 기반 시설 법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달리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러나 두 사람이 마냥 갈등을 빚는 관계는 아니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폴이 2010년 상원 경선에서 맥코넬이 직접 뽑은 경선 후보를 물리치고 당내 의원들을 놀라게 한 후, 당시 맥코넬 상원의원이 폴에게 총선기간동안 불안했던 그의 정치성향을 발견하도록 티파티에서 조언해 주면서 두 사람은 끈끈한 유대 관계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맥코넬은 폴과의 동맹을 통해 자신의 주요 도전자를 물리쳤고, 2년 후에 맥코넬은 폴의 대선 출마를 승인했다. 그러나 두 사람은 2018년부터 의견이 갈리기 시작하면서 앙금이 쌓이기 시작했고 팬데믹 기간중에도 그 앙금의 씨앗은 더욱 큰 열매로 맺혀지고 있는 중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