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 2021

일론 머스크, 2020년 급여 못 받았지만 스톡옵션으로 수 백억 달러 받아

엘론 머스크 현재 세계에서 네 번째 부자, 1위 석권 가능성?

Elon Musk, Tesla Factory, Fremont, CA - 위키피디아

비즈니스 인사이더등에 따르면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는 2020년 아무런 급여를 받지 못했지만 220억 달러 가치의 스톡 옵션을 그 해에 받았다고 밝혔다. 테슬라측은 금요일 늦게 제출한 문건을 통해 “머스크는 급여를 받은 적이 없다. 왜냐하면 그는 2019년 5월 기본급을 받지 않겠다고 요청했고 우리는 그의 그러한 요청에 따라 그의 기본급을 완전히 없앴다”고 밝혔다.

테슬라 주식은 2020년 동안 743%나 급등하여 미국 주식들 중 가장 실적이 좋은 주식으로 평가되었으며 자동차 업체 중에서 가장 가치있는 제조업체가 되었다. 6월 30일 현재 머스크는 테슬라 주식 1억 7050만 주를 소유하고 있으며, 7350만 주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 자격이 있기 때문에 테슬라 전체 주식의 23% 보유분을 인정받아 테슬라 경영권을 방어할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스톡 옵션을 획득하는 대부분의 최고 경영자들과 마찬가지로 머스크는 실제로 스톡 옵션을 행사하지는 않았다. 일반적으로 스톡 옵션은 경영자들이 회사를 떠나거나 옵션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와 같은 때에만 행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경영진들은 때때로 보유 지분을 다변화하거나 세금을 납부하기 위해 주식을 팔기도 하지만 머스크는 테슬라에 있는 동안 거의 주식을 팔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머스크는 테슬라 주식과 그의 또 다른 비상장 회사인 SpaceX의 과반수 지분 덕분에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으로 등극돼 있다. 포브스에 따르면 머스크의 순자산은 1867억 달러로 제프 베조스의 순자산 1907억 달러의 뒤를 쫓고 있다고 밝히면서, 프랑스 명품 업체인 루비통의 CEO인 버나드 아놀트와 그의 가족들이 보유하고 있는 2016억 달러의 순자산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목록에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머스크는 현금 급여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상당한 금액을 빌린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테슬라 측이 금요일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머스크의 테슬라 주식 8800만주가 “특정 개인의 부채를 위한 담보”로 제공 되어졌다고 밝혔다. 머스크의 차입 총액은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담보로 저당잡힌 8800만주는 630억 달러 상당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