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매사추세츠 주의 한 해변에서 코요테가 한 어린이 공격

매사추세츠 주의 한 해변에서 코요테가 한 어린이 공격

Pexels

매사추세츠 주의 한 해변에서 코요테가 어린아이를 공격했다고 국립공원관리공단(NPS)의 발표를 인용해 CNN이 보도했다. 코요테 공격을 받은 아이는 광견병 감염 우려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코요테 공격 사건은 수요일 저녁 케이프 코드 국립 해안(Cape Cod National Seashore) 내에 있는 노스 헤링 코브(North Herring Cove) 해변에서 발생했다.

NPS는 성명을 통해 코요테에게 물린 아이는 부상을 입고 케이프 코드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밝혔다. NPS에 따르면 해안 경비대들이 여름 내내 사람들에게 접근하고 있는 코요테의 수많은 사건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NPS는 코요테의 이러한 행동은 피서객들이 해변에서 음식 쓰레기를 남기거나 사람들이 코요테에게 먹이를 직접 주면서 시작된다고 밝혔다.

코요테를 대하는 사람들의 이러한 행동 때문에 코요테는 사람들로부터 음식 얻기를 계속 시도하면서 더욱 대담해진다고 NPS는 말했다. NPS측은 “야생 동물이 사람들을 대한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잃을 경우 예측할 수 없는 공격성으로 사람들을 공격할 수 있고, 먹이를 쉽게 얻는것에 습관화된 동물들은 야생에서의 생존력을 잃게되면서 슬픈 결말이 초래된다”고 말했다.

공원 경비대원들은 어린아이를 공격한 코요테를 사살한 후 광견병 검사를 위해 코요테 시신을 회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광견병은 통상적으로 포유류 동물들에게 감염되며, 감염된 동물이 사람을 물 경우 동물의 타액이 물린 상처를 통해 광견병 바이러스가 신경으로 전염되고 뇌와 척수로 이동한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