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미국 남자농구 대표팀, 4회 연속 올림픽 금메달

미국 남자농구 대표팀, 4회 연속 올림픽 금메달

YouTube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은 토요일 일본 사이타마 시에서 열린 올림픽 농구 결승전에서 프랑스 남자 농구 대표팀을 꺾었다고 ESPN등이 보도했다. 이로서 미국 남자 농구팀은 이번 올림픽이 개최될 당시 프랑스 농구팀과 벌인 경기에서의 패배를 설욕 하게 되었다.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는 NBA 브루클린 네츠의 케빈 듀란트(Kevin Durant)가 29점을 득점하면서 미국 농구팀을 이끌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케빈 듀란트는 올림픽에 출전해 세 번째 금메달을 딴 선수로 기록되고 있으며,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포함하여 이후 모든 올림픽 농구 경기에서 금메달을 딴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은 프랑스를 상대로 펼친 경기에서 단 한 번만 패했을 뿐 다른 팀을 상대로 펼친 경기에서는 전승을 거둔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1972년 뮌휀 올림픽,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 1988년 서울 올림픽과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농구 경기에서는 소련, 유고슬라비아, 다시 소련, 그리고 아르헨티나가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던 것을 제외하고 1936년을 포함하여 이후 모든 올림픽 농구 경기에서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은 금메달을 획득했던 화려한 전적을 가지고 있다.

미국 남자 농구팀은 “드림팀”으로 불리면서 남자 올림픽 농구에서는 가장 성공적인 팀으로 기록되고 있다. 역대 올림픽 농구 경기에서 미국은 통산 금메달 16개, 은메달 1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한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프랑스 남자 농구팀은 1948년과 2000년 결승전에서 미국 팀에게 패배해 3개의 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한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