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쿠오모 뉴욕 주지사에 대한 뉴욕 주의 탄핵준비 거의 완료

쿠오모 뉴욕 주지사에 대한 뉴욕 주의 탄핵준비 거의 완료

Andrew Cuomo - Wikipedia

앤드루 쿠오모 민주당 소속의 뉴욕 주지사의 다양한 위법 행위에 대한 뉴욕 주의 탄핵 조사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뉴욕타임스등이 보도했다. 뉴욕 주 법사위원회의 주지사 탄핵 조사를 담당하고 있는 변호사들은 쿠오모측 변호사들에게 “위원회의 조사가 거의 완료되고 있으며 뉴욕 주 의회는 곧 앤드류 쿠오모 주지사에 대한 잠재적인 탄핵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알렸다.

탄핵 위원회측 변호사들은 또한 쿠오모가 늦어도 8월 13일까지 위원회에 추가 소명 자료나 서신을 제출하도록 요청했다. 뉴욕 주 법무부 장관실의 보고서에 따르면 뉴욕 주에서 성희롱 훈련을 의무화하는 법안에 서명한 쿠오모 주지사가 2019년을 제외하고는 훈련 받은 것을 기억하지 못했으며 훈련을 완료했음을 나타내는 증명서에는 쿠오모의 동료가 대신 서명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쿠오모의 변호사인 리타 갈빈은 목요일 뉴욕 주 법무부 장관실의 보고서가 “실제 내용과 다르다고 설명하는 소명자료와 문서, 이메일 및 증언을 생략했다”고 비난했다. 쿠오모 주지사는 뉴욕 주 법무장관실의 보고서에서 제기된 주장을 부인하고 있으며 조 바이든 대통령,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척 슈머 상원 다수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유력 민주당원들의 사임 압박을 일축하고 있다.

탄핵 법사 위원회의 변호사들은 쿠오모가 추가로 제출한 자료들을 검토한 후 쿠오모 주지사에 대한 탄핵안을 공식적으로 뉴욕 주의 하원에게 제출하게 된다. 위원회의 조사가 법무장관의 조사결과와 매우 유사하다고 가정할 경우 쿠오모 주지사의 성희롱 사건이 탄핵 근거로 채택되지 않을 가능성이 낮다고 상상하기는 어렵다고 위원회측 변호사들은 말했다.

법사 위원회의 변호사들은 “9월 초에 이 문제가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위원회측 변호사들이 쿠오모 주지사의 추가 소명증거 자료가 탄핵소추에 어떻게 적용될지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인 가운데, 주지사의 추가 소명 답변에 따라서는 8월 13일 마감시한 이후까지 이를 공식적으로 하원에 탄핵소추를 제출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법사위는 현재 진행 중인 탄핵 조사를 논의하기 위해 월요일에 열릴 예정에 있다. 민주당과 공화당의 80명으로 구성된 뉴욕 주 하원의원 과반수가 탄핵에 찬성할 경우 현재 부 주지사인 케이시 호철(Kathy Hochul)이 주지사 대행이 되면서 쿠오모는 뉴욕 주 상원에서 탄핵 재판을 받는 동안 의사 결정 능력을 박탈 당하게 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