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1

현재 구하기 어려운 상품들은?

현재 구하기 어려운 상품들은?

Pexels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타코(Tacos), 커피, 자동차, 제트 연료, 컴퓨터 칩, 나이키 신발, 학용품의 공통점은 소비자들이 이러한 종류의 물품들을 구입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팬데믹 기간동안 물품 운송체계에 문제가 발생해 세계적인 물류 병목현상으로 이어져 수요와 공급 체계가 엉망이 되었고, 이로인해 공급망 전반에 걸쳐 물품 부족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중이라고 CNN 비즈니스는 덧붙였다.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이러한 물품 부족사태는 2022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고 밝혔다. 골드만 삭스(GS)는 이번 주 신차 재고가 9월까지 회복될 것 같지 않으며 내년 말까지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훨씬 낮은 재고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차량의 기능을 제어하는 컴퓨터 칩의 전 세계적인 부족으로 인해 신차의 출시는 현저하게 늦어지고 있다.

최근 브라질의 악천후로 인해 커피 또한 공급 부족 사태를 겪고 있으며, 브라질의 건조한 날씨, 콜롬비아 시위, 선적 컨테이너 비용 인상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이전에도 커피가격은 상승세를 타고 있었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커피 가격을 인상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커피를 미리 대량으로 구입해 놓는 전략을 쓰고 있었기 때문에 당장 커피 가격 인상을 피할 수 있는 것이다.

미국 서부 지역의 일부 공항에서는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제트 연료가 없기 때문에 일부 항공편이 취소되거나 더 긴 노선에서는 항공기의 연료 보충을 위해 추가 경유지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문제는 아이다호, 몬태나, 네바다, 유타, 와이오밍 등 인기 휴양지 공항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항공기의 연료 부족사태는 연료 탱크 트럭 운전자들의 부족 사태와 연관된 이슈이며, 연료 부족은 이미 주유소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나이키 운동화도 팬데믹 기간동안 구입하기 어려운 품목중 하나로 떠 오르고 있다.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가 이번 달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나이키 운동화를 생산하고 있는 베트남 지역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이 가속화되면서 나이키 운동화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밝혔다. 베트남의 나이키 운동화 생산공장 2군데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미 문을 닫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학용품과 타코벨의 음식 또한 구하기 어려운 품목에 포함되고 있다. 학생들이 가상수업을 듣다가 이번 여름 이후 대면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인 가운데 학교로 돌아가기전 구입해야 하는 학용품의 부족으로 이 또한 구입하기 어려운 품목으로 분류되고 있는 것이다.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타코벨은 전 세계적인 재료부족과 배송 지연 때문에 음식제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