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 2021

화이저, 3차 코로나19 백신 접종 델타 변종에 대해 강력 보호

미국, 코로나19 백신 대한민국 포함 여러 국가들에게 2,500만 도스 보낼 예정

Adobe

CNN에 따르면 화이저/바이오N테크 측은 코로나19 백신의 3차 접종은 델타 변종에 대해 강력한 보호를 제공한다는 발표를 수요일(7/28) 했다고 밝혔다. 수요일 아침 화이저가 온라인에 게시한 데이터에 따르면 3차 백신접종을 받은 18세에서 55세 사이와 65세에서 85세 사이의 연령대 사람들은 델타 변이에 대한 항체 수치가 2차 백신 접종때보다 각각 5배와 11배 이상 높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해당 연구결과에 대한 데이터는 동료 연구원들 사이에서 아직 검토되어지지 않았으며, 공식적으로 학술지에 게시되지는 않았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달 초 화이저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면역이 약화되고 있다는 발표와 함께 델타 변이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세 번째 백신을 개발하는 노력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화이저는 8월에 3차 접종에 대해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요청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미 연방 보건당국은 아직 미국인들이 3차 백신 접종을 받을 필요성이 없다는 말과 함께 언제 추가 백신 접종이 이루어질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화이저측은 델타 변이로부터 최고 수준의 보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2차 백신 접종 후 6개월에서 12개월 이내에 3차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으며, 화이저가 제시한 데이터에 따르면 백신의 항체 수치는 2차 백신을 접종한 후 약 8개월 이후부터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