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CDC, 백신접종 관계없이 K-12 학교 마스크 착용 권고

CDC, 미 입국 영국 여행자들에게 코비드 음성테스트 결과 요구

CDC Headquarters - Wikipedia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화요일 마스크 지침을 업데이트함에 따라 K-12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백신접종 여부에 관계없이 마스크를 착용을 권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건 관리의 말을 인용해 뉴욕타임스등이 보도했다. CDC 국장인 로셀 왈렌스키 박사는 오늘 오후 3시에 해당 결정을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스크 착용은 정치적 문제로 대두되어 오고 있는 가운데, CDC의 마스크 지침 변경 결정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공화당을 포함해, 특히 학교측으로부터 강력한 반발에 부딪힐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존의 CDC 지침은 완전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2세 이상의 모든 사람들은 학교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백악관은 마스크 착용에 대한 공식 지침 변경 여부는 CDC의 재량에 달려 있으며 보건 및 의료 기관의 지시에 따라야만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CDC의 마스크 착용 지침은 델타 변종이 이전 변종보다 더 잘 전파된다는 사실에 근거해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의 돌파감염 사례에서 발견된 바이러스 수준과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수준이 비슷 하기 때문에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이라 하더라도 제 3자에게 코로나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CDC는 마스크 착용 지침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