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 2021

주요 의료단체들, 의료 종사자들 코로나19 백신접종 의무화 요구

어스틴에서 발생한 의사인질 살해 후, 또다른 의사 용의자의 자살배경

Pexels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미국의학협회(American Medical Association), 미국의과대학(American College of Physicians), 미국소아과학회(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 미국 공중보건협회(American Public Health Association) 등 50개 이상의 의료단체들은 모든 의료 기관 및 장기 요양 시설의 직원들에게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의무화할 것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고 CNN등이 보도했다.

그들은 월요일 발표한 공동 성명에서 “우리는 모든 의료기관과 장기 요양 시설의 근로자들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도록 요구한다. 이는 병원의 환자들과 요양시설 거주자들을 보호하는 모든 의료 근로자들의 윤리적 이행사항이며 합리적인 조치이다. 우리는 그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야만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들의 성명서에서는 델타 변종을 포함한 전염성이 높은 코로나19 변종과 백신접종을 받지 않은 많은 사람들 때문에 미국 전역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와 입원 및 사망율이 다시 한 번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코로나19 백신접종은 팬데믹을 종식시키고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엄격한 공중 보건 조치라고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