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미국 올림픽 남자농구팀, 개막전 에서 프랑스 대표팀에게 충격패

미국 올림픽 남자농구팀, 개막전 에서 프랑스 대표팀에게 충격패

US Basketball - Wikipedia

ESPN에 의하면 일요일 밤 열린 도쿄올림픽 농구 경기 개막전에서 미국 남자농구팀이 프랑스에게 83-76로 패하면서 험난한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 미국 농구 대표팀은 2004년 이후 올림픽 경기에서 25연승을 해 오고 있던 터라 프랑스에 대한 패배는 상당히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프랑스 농구팀은 조별리그 1차전에서 미국 대표팀을 꺾었다.

미국이 74-73으로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프랑스의 한 선수가 극적으로 3점슛을 성공시키면서 프랑스가 2점 차로 앞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ESPN에 따르면 미국 선수들의 경기 내용은 그렇게 나쁜편은 아니었지만, 프랑스에 뒤지고 있는 상황에서 동점골을 만회하기 위한 조치로 미국 선수들은 3점슛만 시도했다고 밝혔다.

미국 올림픽 농구 대표팀은 2004년 아테네에서 개최된 올림픽 농구경기에서 아르헨티나 팀에게 패하면서 동메달을 따게 되었고, 그 이후 올림픽 경기에서 한 번도 패한 적이 없는 무패의 길을 걸어오다가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프랑스 농구 대표팀에게 제동이 걸리게 되었다.

미국 농구팀은 수요일 이란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토요일에는 체코와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조별리그를 마친다. 프랑스는 수요일에 체코와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토요일에는 이란과의 경기일정이 잡혀있다. 미국이 속해있는 A조에서는 최종 승리한 2팀이 16강에 진출하게 된다. 미국은 1992년 이후 올림픽 농구경기 에서 일요일 프랑스에게 패한 것을 포함해 53승 4패를 기록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