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 2021

AirlineRatings.com이 선정한 2021년 세계 최고 항공사 순위

AirlineRatings.com이 선정한 2021년 세계 최고 항공사 순위

Qatar Airways - Wikipedia

많은 항공사들에게 2020년은 팬데믹으로 인해 가장 힘든 한 해 였을 것으로 여겨진다. 이제 세계적으로 항공여행이 재개됨에 따라 AirlineRatings.com은 세계 최고 항공사에 대한 연례 집계를 발표했으며, 이는 항공 승객들이 어떤 항공사를 선택할지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불행하게도 대한민국의 항공사는 세계 최고 항공사 순위 20위안에 속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항공사들의 안전 및 서비스의 질 평가를 주관하고 있는 AirlineRatings.com은 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항공기 연령과 승객 리뷰 및 서비스와 관련된 기준을 바탕으로 우수항공사에 대한 순위를 결정하는 업체로서, 올해에는 각 항공사들의 글로벌 차원에서의 코로나19 대응방식도 순위결정에 적용됐다고 밝히면서, 2021년에는 카타르 항공이 이전에 우승한 뉴질랜드 항공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AirlineRatings.com의 편집장인 지오프레이 토마스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팬데믹 기간동안 전염병에 대한 카타르 항공의 대응이 1위를 차지할 수 있게 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카트르 항공은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항공 서비스에 있어서 항상 높은 순위에 랭크돼 있었다.

올해 상위 5위 안에 랭크되어 있는 항공사들은 카타르 항공과 뉴질랜드 항공에 이어 2019년 최고 항공사로 선정된 싱가포르 항공이 3위에 올랐으며, 4위와 5위의 항공사들은 각각 콴타스 항공과 두바이에 기반을 두고 있는 에미레이트 항공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주 항공사는 올해 초 AirlineRatings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로 별도 선정되어 졌고, 최고의 일등석을 가진 항공사는 싱가포르 항공이 차지했고, 최고의 승무원 서비스는 버진 오스트레일리아가 차지했다. 한편, 저가항공사들 중 이지젯(EasyJet)은 유럽에서, 젯스타(Jetstar)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미주 지역에서 최우수 저가 항공사로 선정 되었다.

AirlineRatings.com의 2021년 상위 20개 항공사

  1. 카타르(Qatar) 항공
  2. 뉴질랜드 항공
  3. 싱가포르 항공
  4. 콴타스(Qantas)
  5. 에미레이트 항공
  6. 캐세이 퍼시픽(Cathay Pacific)
  7. 버진 애틀랜틱
  8. 유나이티드 항공
  9. 에바(EVA) 항공
  10. 브리티쉬 항공(British Airways)
  11. 루프탄자(Lufthans)
  12. 아나(ANA)
  13. 핀에어(Finnair)
  14. 일본 항공
  15. KLM
  16. 하와이안 항공
  17. 알래스카 항공
  18.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19. 델타 항공
  20. 에티하드(Etihad) 항공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