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 2024
Home » 델타 변종에 의한 감염, 전체 코로나19 감염의 83% 차지

델타 변종에 의한 감염, 전체 코로나19 감염의 83% 차지

0
트럼프의 정보 재지정 계획에 따라 CDC 웹사이트에서 삭제된 COVID-19 병원 데이터

US Map with Covid-19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인 로셸 왈렌스키 박사는 코로나19 감염에 있어서 더 전염성이 강한 델타 변종은 현재 미국에서 발생되고 있는 코로나19 전체 감염의 83%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왈렌스키는 상원 위원 청문회에서 “이 수치는 7월 3일의 50%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라고 말하면서, 델타 변종은 지금까지 확인된 다른 변종보다 더 전염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코로나 대응팀의 전 수석 고문인 앤디 슬라비트(Andy Slavitt)는 지난주 델타 변종의 코로나19 감염력은 다른 코로나19의 기존 변종에 비해 두 배 정도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그러나 다행히 2020년 당시와 달리 우리는 델타 변종의 증식을 멈추게 할 수 있는 백신이라는 강력한 도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델타 변이에 대한 화이저/바이오앤테크 mRNA 백신의 효과를 평가한 이스라엘의 가장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백신은 델타 감염에 대해 64%의 보호기능이 있다고 밝히면서 심각한 질병으로 인한 입원 예방에는 93%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다른 연구에서는 모더나와 존슨 앤 존슨 백신도 델타 변종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러나 CDC에 따르면 미국의 절반 이상이 아직 완전한 백신 접종을 하지 않고 있으며, 백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확산되면서 백신 접종 저항이 증가하고 코로나19 감염율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우치 박사는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을 경우 미국은 코로나19 감염률이 다시 증가세로 돌아설 수 있다고 밝혔다.

존스 홉킨스 대학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번 주 일일 신규 코로나19 감염 사례 평균은 지난주보다 66%, 2주 전보다는 145% 증가했으며 44개 주에서 사례가 계속 급증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입원은 지난주보다 26%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사망자의 99.5%는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미국 외과장인 비벡 머시는 일요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미국소아과학회(AAP)는 월요일 대면 학습을 하는 2세 이상의 모든 학생들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다. AAP의 이러한 지침은 완전 백신 접종을 받은 모든 학생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CDC의 권고사항과는 일부 다르다. 그러나 파우치는 CDC는 각 지역별로 그들의 상황에 맞게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유연성을 남겨 두었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