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조지아 I-16 도로, 트럭 고가 도로와 충돌해 일부구간 폐쇄

조지아 I-16 도로, 트럭 고가 도로와 충돌해 일부구간 폐쇄

GDOT

조지아 주의 16번 고속도로(I-16)의 일부를 가로지르는 고가도로와 대형 덤프 트레일러가 목요일 아침 충돌해 고가도로가 6피트 정도 움직인 후 I-16의 일부 구간을 폐쇄했다고 애틀란타-저널등이 보도했다. 조지아 주의 교통부(GDOT)에 따르면 이 사고 이후 16번 고속도로의 양방향 교통이 통제되고 있다고 밝히면서, 교량 철거 및 보수작업에 따라 자동차와 트럭운행이 통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지아주 교통부 국장인 러셀 맥머리는 고가도로의 보수공사가 어느정도 진전되는 일요일(7/18) 아침부터 월요일(7/19)까지 점차적으로 고속도로를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이컨과 사바나를 연결하는 I-16 고속도로는 애틀랜타 메트로와 조지아 주의 해안을 잇는 주요 고속도로로, 해변으로 향하는 관광객들과 사바나 항구를 오가는 화물 운반 트럭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다.

조지아 주 교통부에 따르면 I-16의 약 7마일 구간이 작업 중 폐쇄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손상된 고가도로는 하루에 약 300대의 차량만 오가는 비교적 교통량이 적은 곳이라고 덧붙였다. GDOT는 트레일러의 오작동인지 운전자의 과실인지의 여부는 현재로서는 분명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 사고로 운전자가 따로 처벌을 받을지에 대해서도 GDOT는 밝히지 않았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