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미국 정부, 아마존 위험한 제품 판매에 대한 소송 제기

미국 정부, 아마존 위험한 제품 판매에 대한 소송 제기

0
아마존, 현재 “100만 명 이상의 직원 고용”

Adobe

미 소비자제품 안전위원회(US 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는 아마존이 고객들에게 위험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아마존에게 위험한 제품들의 판매 중지 소송을 제기했다고 덧붙였다. 미 소비자제품 안전위원회(CPSC)가 소송을 위해 적시한 품목들 중에는 경보가 울리지 않는 일산화탄소 감지기, 인화성이 강한 아동용 잠옷들, 물과 접촉시 감전의 위험이 높은 약 400,000개의 헤어드라이어기들이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다.

CPSC가 위험 제품군으로 포함시킨 품목들은 아마존에서 직접 판매하는 것들이 아니라 아마존 플랫폼을 이용하여 제3자가 판매하는 품목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러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들 중 상당수는 외국 기업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므로 CPSC에 따르면 제품이 위험한 것으로 최종 판명된다 하더라도 해당 품목들을 강제로 회수하는 것에 있어서는 제한적일 수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 플랫폼에서의 제3 판매자들은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전체 품목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작년에 제3 판매자들로부터 수수료 명목으로 약 800억 달러를 받아낸 것으로 밝혀졌다. CPSC에 따르면 문제가 된 제품들의 판매 중단과 함께 해당 제품들에 대한 리콜 진행을 아마존이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리고 전액 환불조치 할 수 있게끔 하겠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웹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의 안전문제가 확인될 경우 즉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마존에 따르면 CPSC는 아마존이 이 문제와 관련된 조치를 취하기 위해 더 자세한 정보를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에게 추가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제품 리콜을 진행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또한 제품 리콜에 대한 CPSC의 처리 능력 확장을 제안했다고 덧붙였다.

CPSC의 소송문건 사이트 바로가기

관련기사

수십 개의 아마존 자체 제품들, 녹거나 폭발, 화염 등 위험 보고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