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단기간에 끝날것 같지 않은 미국의 인플레이션

단기간에 끝날것 같지 않은 미국의 인플레이션

all-free-download.com

미국 기업들의 재무 책임자들은 인플레이션이 하룻밤 사이에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말을 했다고 CNN 비즈니스가 밝혔다. 수요일(7/14) 발표된 듀크 대학의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들의 최고재무책임자(CFO)들은 인플레이션이 최소 8개월에서 10개월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인플레이션이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듀크 대학 설문조사에 참여한 CFO 4명 중 1명은 물가상승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이 2022년 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물가인상은 미국의 납세들에게 고스란히 전가될 것이라는 말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6월 소비자 물가는 2008년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급등했으며, 특히 중고차, 세탁기, 호텔 가격이 폭등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백악관과 연준은 경제가 회복되면서 각 기업들의 공급량이 수요량을 흡수하면서 시장의 물품 가격이 안정될때 인플레이션은 한 풀 꺽일것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의 대형은행과 대기업의 CEO들은 단순하게 물가상승으로 연결되는 인플레이션보다 더 복잡한 상황을 고려해 본다면 현재의 인플레이션은 절대 “일시적”이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나 일부 경제 전문가들은 100년에 한 번 발생하는 팬데믹 이후 인플레이션에 대한 아무런 전략과 대책이 없다는 사실을 감안해 볼 때 그 어느 누구도 확실히 현재의 인플레이션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노동력 부족이 경제회복을 늦추면서 인플레이션을 부르고 있다는 증거도 있다고 CNN 비즈니스는 덧붙였다.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CFO들 중 75%는 기업들이 새로운 직원들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밝혀졌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원들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은 대부분 500명 미만의 직원들을 거느린 중소기업들 이라고 밝혔다. 연준의 연구원들은 노동력 부족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많은 기업들은 상당한 부담을 감수해야 되기 때문에 경제회복 및 성장이 저해될 것이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