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우주로 간 영국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우주로 간 영국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CBS News

리차드 브랜슨은 버진 가라틱(Virgin Galactic) USS Unity를 타고 우주로 향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즈등 주요 매체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리차드 브랜슨이 우주로 가는 과정은 2단계로 알려져 있으며, NASA에서 기존에 사용해 오던 로켓 타워나 발사대가 사용되지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앞서 이 비행은 20회 이상의 테스트 비행을 거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스페이스쉽투(SpaceShipTwo)로 알려진 이 우주선은 날개 달린 로켓 동력 우주선으로, 쌍동 비행기인 화이트나이트투(WhiteKnightTwo)로 불리우는 거대한 비행체의 아래에 부착되어 공항 활주로에서 이륙한다. 기존의 우주선 이륙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개념인 것이다.

화이트나이트투 모선의 순항은 약 45분이 소요되며 버진 가락틱의 VSS Unity와 함께 40,000피트에서 50,000피트 상공으로 천천히 올라간 다음, 우주선은 모선인 화이트나이트투의 두 동체에서 떨어진 후 로켓 엔진이 공급하는 음속의 속력과 함께 우주쪽으로 급상승 하게 된다. 우주선이 지상에 다시 착륙할 때까지의 시간은 약 1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주로 떠난 비행사들이 지구를 돌면서 며칠 동안 우주에 떠 있는 전통적인 우주 여행과 달리 버진 가라틱사의 VSS Unity 우주 여행은 지구 위 50마일 상공으로 올라간 다음 내려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의 전통적인 우주여행에 비해 그 시간이 짧은 편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