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애봇 주지사, 맥커너희 후보와 지지율 거의 비슷

애봇 주지사, 맥커너희 후보와 지지율 격차 거의 비슷

Greg Abbott/Matthew McConaughey - Wikipedia

폭스뉴스에 따르면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유명 배우인 맥커너희 주지사 후보와 지지율 격차가 거의 비슷하게 나타나자 투표개혁을 강조하면서 “새로운 투표 개혁은 유권자들의 투표활동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더 이상 속임수를 쓸 수 없게 할 것”이라는 주장을 했다고 보도했다. 텍사스 의회는 목요일 많은 안건 중 하나로 선거보안에 관한 의제를 다룬 것으로 알려졌다.

텍사스 주는 대법원이 부재자 투표용지 수확과 관련된 애리조나 주의 보안 조치가 합법이라고 판결한 후 새로운 투표법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봇 주지사는 제3자가 다른 사람의 부재자 투표용지를 수거한 후 제출하는 방식은 부정선거를 유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번 텍사스 주의 특별 세션에서 논의될 다른 사안들은 국경 안전 문제와 트랜스젠더 학생 운동선수, 비판적 인종 이론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텍사스 주의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겨울 텍사스 주에 갑자기 들이닥친 추위로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 전력망 문제를 의제에 포함 시키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애봇 주지사는 텍사스 주의 충분한 전력망 공급으로 그 문제는 일단락 되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의제에 포함시키지 않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특히 텍사스 주의 지역 언론들은 현 주지사인 애봇이 재선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주지사 선거의 경쟁 구도가 유명 영화 배우인 매튜 맥커너히(Matthew McConaughey)와의 양자 대결로 좁혀질 수 있다는 보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지역 언론들의 그와 같은 보도는 최근 댈러스 모닝 뉴스의 여론조사에서 애봇 주지사의 지지율이 맥커너희 후보를 단지 1포인트 앞서는데 그쳤다는 결과가 언론에 알려지면서 보도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비해 같은 여론조사에서 애봇 주지사는 민주당 후보인 베토 오루크(Beto O’Rourke)를 12포인트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양 후보간의 지지율 격차가 큰 것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