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빌 코스비의 석방으로 불거지고 있는 미국의 사회적 파장과 논란

빌 코스비의 석방으로 불거지고 있는 미국의 사회적 파장과 논란

0
빌 코스비의 석방으로 불거지고 있는 미국의 사회적 파장과 논란

Pexels

펜실베이니아 주 대법원은 지난 수요일 2004년 앤드리아 콘스탄드를 성폭행한 혐의에 대한 빌 코스비의 유죄판결을 뒤 집으면서 감옥에서 석방하라고 판결했다. 그는 60여명의 여성에게 추근됐다는 위법행위도 보고된 바 있다. 빌 코스비의 석방은 성폭행을 당했던 여성들에게는 충격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2018년 코스비는 2004년도에 마약과 성폭행 혐의로 배심원단에 의해 유죄판결을 받았지만, 펜실베이니아 주 대법원은 해당 사건의 기소를 피하기 위해 그가 검사와 체결했던 일종의 거래가 그에게 불리하게 적용 되었으며, 그는 형사 사건으로 기소되지 말았어야 했다고 판결했다. 코스비는 60명의 다른 여성들에게도 부적절한 행위를 했다는 고발을 그 여성들로부터 당했지만, 그는 수요일 “나는 항상 결백하다”는 트위터로 여성들에 대한 그의 부적절한 행위들을 부인했다.

많은 여성들이 #MeToo 운동의 일환으로 성희롱 및 성폭행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해 오고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남성위주의 성폭행이나 성희롱은 더 이상 간과될 수 없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호프스트라(Hofstra) 대학의 부교수인 카라 알라이모는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고 있다.

카라 교수에 의하면 #MeToo 운동이 시작된 이후 더 교묘하고 위험한 방법으로 여성들에 대한 성폭력이 인터넷에서 정기적으로 행해지고 있다고 밝히면서, 오늘날에는 데이트 앱이라는 것을 이용해 성범죄자들이 여성 피해자들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달라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수십 개의 데이트 회사를 소유하고 있는 “더 매치 그룹”의 대변인은 “우리 사이트에는 성범죄자들이 등록되어 있을수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영국 국립 범죄분석 팀은 2016년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는 새로운 성범죄자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경고하면서, 이전에는 성폭행범의 84%가 유죄판결을 받았지만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를 통한 성폭행은 49%만이 유죄판결을 받았다고 밝혔다.

카라 교수는 #MeToo 운동의 시작으로 여성들을 향한 성폭행이 줄어든 것이 아니라 성폭행의 유형이 더욱 교묘해 졌으며 이전보다 폭력성이 강해졌다는 주장과 함께, 성폭행 사건에 있어서 사법당국의 증거수집이 이전보다 훨씬 더 어려워져 유죄판결을 이끌어 내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카라 교수는 이러한 상황과 맞물려 한 유명배우의 성폭행 혐의 면제와 그가 여전히 “미국의 아빠”로 불려지면서 성폭력은 미국의 만연한 문제가 되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