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 2021

이메일을 통해 밝혀진 바이든 캠페인과 페이스북 사이의 긴장

이메일을 통해 밝혀진 바이든 캠페인과 페이스북 사이의 긴장

Joe Biden/Mark Zuckerberg - Wikipedia

CNN에 따르면 지난 대선 당시 바이든 캠페인측과 민주당원들은 페이스북에 게시된 잘못된 정보로 많은 이미지상의 손실을 감내하면서 심각한 우려를 이메일을 통해 페이스북에 제기하면서 적당한 조치를 페이스북이 취해줄 것을 요청했지만, 당시 페이스북의 반응은 바이든 캠페인과 민주당측을 크게 실망시켰다고 밝혔다.

더욱이 민주당측의 우려는 1월 6일 페이스북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미국 국회 의사당공격 계획이 세워졌을때 크게 증가했다고 CNN은 덧붙였다. 그리고 바이든 캠페인의 최고 참모 중 일부는 지난 6개월 동안 페이스북이 변하지 않았다고 확신하면서 페이스북을 통한 잘못된 정보 전달로 2022년 중반 선거를 포함하여 여러가지로 많은 정치적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우려를 강하게 제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 관리자들은 잘못된 정보로 인해 정치인들이 피해를 보는것은 비단 페이스북 뿐만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지만, 민주당측 인사들은 전 세계 소셜미디어 시스템에서 페이스북이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페이스북에서 발생한 문제점에 집중할 수 밖에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 의원들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나돌고 있는 잘못된 정보로 그들의 정치적 입지가 좁아질 수 있다는 우려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든 캠페인의 핵심 참모진은 페이스북의 잘못된 정보로 미국이 더욱 폭력적이 되가고 있다는 비판과 함께 미국의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다는 주장으로 페이스북의 잘못된 게시물 관리 능력을 비판했지만 페이스북 운영진측은 지속적인 플랫폼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잘못된 정보를 삭제하고 차단하는 작업을 계속해 오고 있는 중이라고 반박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