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 안토니오 랙랜드 합동기지, 총격으로 봉쇄

Joint Base San Antonio
샌 앤토니오 합동기지측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게재된 내용에 따르면 텍사스의 합동기지인 샌 안토니오-랙랜드(San Antonio-Lackland)는 총격사건이 발생해 기지를 봉쵀한다는 내용이 올라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합동기지측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기지내의 모든 요원들은 봉쇄(LOCKDOWN)절차를 시행하고 즉시 엄폐한다”고 게시했다.
두 번째 게시물 에서는 게이트 밖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한 부상자들에 대한 보고가 아직 없다고 밝히고 있다. 그 게시물 에서는 “(기지) 응급 대책반은 샌 안토니오 경찰당국과 협력하여 해당 지역을 확인하고 총격범을 찾기위해 수색하고 있는 중이다.”고 쓰여져 있었다.
샌 안토니오 지역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기지내 관계자들은 오후 12시 30분경 “기지의 밸리 하이(Valley Hi) 게이트 밖에서 여러 발의 총격이 발생했다.”고 기지내 모든 병력들에게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샌 앤토니오 합동기지측은 기지 밖에서 총격 용의자들이 기지쪽으로 총을 발사했고, 기지내 훈련병들이 응수사격을 가하자 도망쳤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총격으로 인한 사망자나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샌 안토니오 합동기지는 샌 안토니오의 서부지역에 위치한 랙랜드를 포함하여 세 군데의 군 기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합동 기지는 미 국방부에서 가장 큰 공동 기지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