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 2021

시카고에서 주말 총격으로 5명 사망하고 40명 부상

댈러스 경찰, 16세 소년 새벽 집 문 노크에 답하면서 총격당해

Pexels

시카고 NBC에 따르면 이번 주말 시카고에서 발생한 총기 폭력 사건으로 최소 5명이 사망하고 40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시카고 경찰당국(CPD)에 따르면 5건의 사망과 관련된 총격사건의 용의자들의 검거는 한 건도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시카고 경찰당국은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오전 5시까지의 총격 사건 신고 건수는 무려 34건에 달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시카고 경찰당국은 주말 총기폭력 사건은 늘어났지만 살인사건은 10년 만에 메모리얼 기간동안 가장 낮았다고 밝혔다.

총기폭력기록보관소에 따르면 올해 미국에서 8,400명 이상이 총기 폭력으로 사망했으며, 6월 1일 현재 240건 이상의 대량 총격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난 5 월 까지의 올해 기록은 총기폭력으로 인한 사망자가 23% 증가했다고 기록보관소는 덧붙였다.

뉴 올리언스에서 일요일 아침 총격 사건으로 최소 8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뉴 올리언스 경찰당국은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한 명의 여성이 얼굴에 총상을 입은 후 현재 위독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고, 다른 부상자들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타주 주의 솔트 레이크 시에서는 또 다른 총격 사건으로 인해 1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솔트 레이크 경찰당국은 밝혔다. 4명의 부상자들은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솔트 레이크 경찰당국은 그 총격은 지나가는 차에서 발사된 것으로 추측하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용의자나 총격에 관한 동기여부는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디애나폴리스 경찰당국에 따르면, 토요일 총격사건으로 인디애나 주의 인디애나 폴리스에서 2명이 사망하고 2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총격사건은 주차장에서 발생했다고 경찰은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경찰관들은 현지 시간으로 새벽 2시 직후 총에 맞았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총상을 입은 4명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인디애나폴리스의 총격 피해자중 한 남자가 현장에서 사망했고, 또 다른 남성은 위독한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병원에서 역시 사망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남성 한명과 여성 한 명은 병원으로 이송되어 현재 안정된 상태로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경찰은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