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1

아마존, 007 시리즈물 제작회사 MGM 스튜디오 매입

아마존, 007 시리즈물 제작회사 MGM 스튜디오 매입

Wikipedia

아마존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의 입지를 높이기 위해 수요일 제임스 본드의 본거지이자 할리우드에서 가장 상징적인 영화 스튜디오 중 하나인 MGM을 인수했다고 CNBC등이 보도했다. 아마존은 이 거래성사를 성사시키기 위해 84억5천만 달러(약 9조2,950원)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MGM을 인수하면서 기존의 프라임 비디오에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MGM은 4,000개 이상의 영화와 17,000개의 TV 프로그램이 포함된 카탈로그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스트리밍 산업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모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할리우드에서 가장 유명한 스파이 시리즈물 중 하나인 제임스 본드의 007 때문에 MGM을 매입했다는 말까지 들리고 있다.

제임스 본드 브랜드는 지난 60년 동안 수십억 달러를 벌어 들였고, 007 영화시리즈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또한 전 세계 대중문화에서 중요한 이미지로 각인되고 있다. 제임스 본드가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에 포함되면서 아마존은 더욱 매력적인 컨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최신 제임스 본드의 시리즈물인 “죽을 시간이 없다(No Time to Die)”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차례 지연된 후 올 10월 개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이 MGM을 인수한 또 다른 이유는 미디어 세계의 빠른 통합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지난 월요일 AT&T는 CNN의 모회사인 워너미디어가 분사되어 디스커버리와 합병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거래로 워너 브로스(Warner Bros.), 디스커버리 채널, HBO, CNN 및 HGTV와 같은 쟁쟁한 브랜드들이 한데 모일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아마존은 넷플릭스 및 디즈니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좋은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스튜디오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판단해 MGM을 매입했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