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이탈리아의 케이블카 산에서 추락, 최소 12명 사망

이탈리아의 케이블카 산에서 추락, 최소 12명 사망

0
이탈리아의 케이블카 산에서 추락, 최소 12명 사망

National Alpine Speleological Rescue Corps

이탈리아 북부지역에서 케이블카 사고로 최소 12 명이 사망했다고 로이터 통신등이 보도했다. 현재 사고수습을 이끌고 있는 국립알파인구조대(National Alpine Speleological Rescue Corps)의 대변인은 레이크 마지오레(Lake Maggiore)의 스트레사(Stresa) 마을과 피에몬테(Piedmont) 지역의 모타로네(Mottarone)산을 연결하는 케이블카를 타고 가던 중 일요일 아침 숲이 우거진 산악지역에 그 케이블카가 추락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소방 구조당국은 이 사고로 어린이 2명 포함 3명의 부상자와 함께 12명이 사망했다고 밝히면서 사망자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 케이블카는 레이크 마지오레 리도 디 스트레사(Lido di Stresa) 광장에서 20분 간 운항해 오다가 해발 1,491m 높이에서 케이블이 끊어지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 지역의 한 언론사에 따르면 케이블은 산 정상으로부터 300미터 되는 지점에서 끊어졌다고 밝혔다.

케이블이 끊어지자 그 케이블카는 숲이 우거진 산악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조대는 헬기를 타고 산 정상의 밑 부분에 있는 추락현장으로 날아가 희생자들을 구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탈리아의 마리오 드라기(Mario Draghi) 총리는 일요일 성명을 통해 고인들에게 애도를 표하면서 사고에 대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보고받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찰스 마이클(Charles Michel) 유럽 이사회(European Council) 의장은 트위터에 “유럽은 당신들과 함께 있다”며 애도를 표했고, 데이비드 사 솔리 유럽 의회(European Parliament) 의장은 자신의 게시물을 통해 “우리는이 터무니없는 비극의 원인을 즉시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