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 2021

북쪽으로는 그랜드 테톤 국립공원과 수 마일에 걸쳐 국유림 사이에 끼어 있는 잭슨 홀 계곡은 비교적 고립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장소로, 19세기에 벌목, 목축, 모피와 같은 산업으로 번성했던 곳이다. 겨울에 잭슨 홀에 올 경우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잭슨홀 지역은 그 경치가 아름답기도 하지만 그 광활함과 험준한 오솔길은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잭슨 홀은 옐로스톤과 그랜드 테톤 국립공원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황금 장소로 불린다. 이곳에서 관광객들은 등산을 즐길 수 있으며, 겨울 여행객들은 잭슨홀 마운틴 리조트나 그랜드 타기 리조트(Grand Targhee Resort)에 머물면서 스키나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잭슨 홀은 야생동물의 안식처로 유명하다. 가을에는 짝을 찾는 발정난 수컷 엘크(elk)들의 날카로운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국립 엘크 보호구역에서는 웅장한 엘크와 마주할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그래닛 온천(Granite Hot Springs)을 방문하여 온천욕을 즐길 수도 있다.

음식/식당

잭슨 홀에서는 오래된 전통 음식점과 스테이크 하우스, 고급 요리까지 다양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래되고 인기있는 와이오밍 스타일의 맥주집인 스네이크 리버 브루어리(Snake River Brewery)를 추천한다. 그러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다른 장소들도 마을 주변에 많이 있다.

버팔로 요리는 이 서부 마을의 대부분의 식당 메뉴에서 맛볼 수 있지만, 매운 엘크 소시지, 소고기 혀 파스타, 또는 버팔로 웰링턴과 같은 색다른 음식도 맛 볼수 있다. 빈(Bin)22는 고급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장소이며, 그외 여러 식당에서 다른 와인을 마실 수 있다.

역사적인 테톤 극장(Teton Theater)에 위치한 핸드 파이어 피자(Hand Fire Pizza)집은 발랄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캐주얼 명소이며, 카우보이 커피점(Cowboy Coffee Co.)은 이 지역의 또 다른 명소로 꼽힌다. 아침과 점심식사를 원한다면,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퍼세퍼니(Persephone) 식당을 방문할 수 있다.

잭슨 홀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스키나 눈썰매를 타러올 경우가 아니라면 잭슨홀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4월, 5월, 9월과 10월로, 이 기간중에는 숙박료를 비롯하여 여행경비가 대체적으로 싼 편이다. 그러나 이 기간중의 날씨는 예측하기 어려우며, 기온은 화씨 30도(섭씨 영하 1도)에서부터 60도(섭씨 17.7도)까지 차이가 날 수 있다.

잭슨 홀 주변에는 옐로우 스톤과 그랜드 테톤이 있기 때문에 여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이 지역을 찾고 있으며, 모든 여행경비가 대체적으로 비싸지는 시기이다. 겨울에는 여름보다 여행경비가 적게 들 수 있지만, 많은 스키인파가 겨울에 몰려올 경우 상대적으로 여행경비가 높아질 수 있다.

4월 – 5월

이 기간에는 많은 동물들을 볼 수 있으며,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 시기에 방문할 경우 다양한 동물들을 접할 수 있다. 동물들은 매년 이맘때면 새끼와 함께 동면에서 깨어나기 때문에, 운이 좋을 경우 동면에서 바로 깨어난 새끼동물들의 귀여운 모습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비가 자주 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어쩌면 계획했던 것보다 호텔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해야 한다. 잭슨 홀을 방문한 후 옐로스톤을 관광하고 싶다면, 공원 내부와 주변 도로가 다시 오픈되는 5월에 방문해볼 것을 권장한다.

6월 – 8월

이 시기는 여름철의 성수기로 많은 관광객들이 잭슨 홀을 방문한다. 기온은 평균 70도(섭씨 21도)에서 80도(섭씨 27도)를 유지하며 비가 많이 오지않아 등산, 자전거, 래프팅을 할 수 있는 시기이다. 더욱이, 이 시기에는 옐로스톤과 그랜드 테톤 국립공원은 완전히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당일코스로 그 곳 지역들을 관광할 수 있다. 그러나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모든것이 비싸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9월 – 10월

이 기간은 상쾌한 가을 날씨와 함께 평균기온은 50도(섭씨 10도)에서 70도(섭씨 21도)를 나타내며, 찬란하고 화려한 가을단풍을 볼 수 있는 계절이다. 을씨년 스러운 날씨와 함께 여행객들은 빨간색, 오렌지색, 노란색으로 물든 등산로를 걸으면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호텔의 숙박요금은 여름철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11월 – 3월

잭슨홀은 산악 지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다. 그러나 스키인파가 많이 몰릴경우 호텔이나 리조트의 숙박료는 비싸질 수 있다. 이 시기의 평균기온은 화씨 20도(섭씨 영하 7도)에서부터 30도(섭씨 영하 1도)를 유지하며, 눈이 많이 오고 대부분의 도로가 빙판이기 때문에 운전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교통수단

잭슨 홀 주변을 관광하기에 가장 좋은 운송수단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다. 자동차 렌트는 잭슨 마을 북쪽으로 약 9마일 떨어진 잭슨홀 공항에 있으며, 잭슨 다운타운과 테톤 마을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도 있다. 그러나, 대중교통 서비스는 자주 운행하지 않는 단점이 있다. 택시도 이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지역에서는 교통량을 줄이기 위한 승차공유 프로그램인 “택시풀(TaxiPool)”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요금의 10달러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일부 호텔은 무료 셔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니 꼭 문의해 볼 필요가 있다.

자동차

잭슨홀과 공항에는 몇 개의 주요 자동차 렌트 회사가 있다. 이 지역 주요 고속도로인 U.S. Route 189(U.S. Route 26, 89, 191)는 잭슨 마을을 통해 북쪽에서 남쪽으로 갈 수 있으며, 22번 고속도로는 잭슨 마을에서 서쪽으로 갈 수 있다. 이 두 고속도로는 잭슨 홀의 계곡을 쉽게 관광할 수 있게 해 준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대부분의 도로가 빙판으로 덮여있고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이 시기에 오는 관광객들은 운전에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 특히, 차를 몰고 깊은 산중으로 들어갔다가 폭설때문에 낭패를 볼 수도 있다는 점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공항에는 4개의 자동차 렌트회사(Hertz, National, Enterprise, Alamo)가 있다.

대중 교통

Southern Teton Area Rapid Transit (START) 시스템은 잭슨 시내를 30분마다 운행하는 무료 셔틀 버스 시스템이다. 잭슨에서 테톤빌리지(Teton Village)를 오가는 버스 노선도 있지만, 매년 여름 한 시간에 한 번 정도 운행하며, 비수기에는 운행이 크게 줄어든다. 편도 티켓은 승객 한 명당 3달러이며, 10번의 편도운행을 할 수 있는 티켓을 24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잭슨, 테톤 빌리지와 스타밸리(Star Valley) 남쪽을 오가는 버스는 알파인(Alpine) 마을과 스노우 킹 리조트(Snow King Resort)에서 정차한다. 스타밸리로 가는 편도 티켓은 1인당 8달러이다.

택시

잭슨 홀 공항에서는 많은 택시 회사가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요금이 상당히 비싼 편이다. 공항에서의 기본요금은 35달러부터 시작하여 승객 수와 최종 목적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도보

잭슨 홀에 위치한 도시들은 그 규모가 작기 때문에 도보로 걸어서 관광할 수도 있다. 그러나 겨울철에 도보로 관광할 경우 관광객들은 따뜻한 옷을 꼭 껴입을 필요가 있다.

자전거

스타트 바이크 자전거 공유(Start Bike bike-share)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 지역을 관광하는 방법도 있다. 하루 8달러에 자전거를 빌리거나 3일 동안 20달러에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장소들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겨울철에는 자전거를 이용할 수 없다.

사진을 더 자세하게 보시려면 아래 사진중 하나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