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 2024
Home » 고혈압을 관리, 조절하는 방법

고혈압을 관리, 조절하는 방법

0
고혈압을 관리, 조절하는 방법

Pexels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고혈압을 관리하고 조절하는 데에는 9개의 혈압약이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FDA가 밝힌 각각의 혈압약들은 그 효과가 다를 수 있다고 FDA는 덧붙였다. 다음은 FDA가 밝힌 9가지 혈압약들이다.

  1. 엔지오텐신(Angiotensin) 전환 효소 억제제(ACE): ACE 억제제는 혈관을 좁히는 호르몬에 대항하여 혈관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에날라프릴(Enalapril=Vasotec)과 리시노프릴(lisinopril=Priinivil 및 Zestril)은 ACE 억제제로 자주 처방되는 약인 것으로 알려졌다.
  2. 베타(Beta) 차단제: 이 약은 스트레스가 심장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준다. 일반적으로 메토프로롤(Metoprolol, Lopressor and Toprol-XL)과 나돌롤(nadolol, Corgard)이 베타 차단제로 사용된다.
  3. 이뇨제(Diuretics): 수분 알약(water pills)으로도 알려진 이뇨제는 신장에서 과도한 물과 나트륨을 씻어내어 혈관벽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혈압을 치료하는 티아지드형 이뇨제에는 염화수소(hydrochlorothiazide, Microzide)와 클로로티아지드(chlorothiazide, Diuril)가 있다.
  4. 엔지오텐신(Angiotensin) II 차단제: 이 약은 혈관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로사르탄(Losartan, Cozaar)과 발사르탄(Valsartan, Diovan) 이 두 가지 약은 엔지오텐신(Angiotensin) II 차단제(ARB)로 알려져 있다.
  5. 칼슘 차단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약은 칼슘이 세포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심장 근육과 혈관을 이완시키는 일을 도와준다. 암로디핀(Amlodipine, Norvasc)과 딜티아젬(diltiazem, Cardizem 및 Tiazac)이 그 작용을 돕는 약에 속한다.
  6. 중앙처리제: 이 약은 뇌와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면서 혈압을 낮추게 한다. 클로니딘(Clonidine, Catapres and Kapvay)과 메틸도파(methyldopa)는 그러한 역할을 해 주는 약에 속한다.
  7. 말초작용제: 뇌, 부신, 특정 신체조직이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항아드레날린과 같은 작용을 하는 레서핀(reserpine, Serpalan)약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8. 혈관확장제: 하이드랄라진(hydralazine)이나 미녹시딜(minoxidil) 같은 혈관 확장제들은 혈관벽을 직접 겨냥해 작동한다.
  9. 신장내에서 생기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레닌(Renin) 억제제: 레닌 억제제인 알리스키렌(aliskiren, Tekturna)은 혈관을 이완시킨 후 확장되게끔 해 줌으로써 혈류의 흐름을 개선한다.

고혈압 치료제는 그 효능만큼 각기 다른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을 치료할때 사용되는 약의 처방은 의사와 충분히 상의한 후 결정해야 할 사항이다. 의사들은 환자들의 상황에 따라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약을 조합하여 처방할 수도 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고혈압의 형태에 따라 약을 올바르게 찾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며, 그러한 약을 찾는 것은 담당의사와 상의한 후 결정해야만 한다.

라이프스타일

고혈압은 생활습관에 따라 생길 수 있는 병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생활습관의 변화 또한 고혈압을 치료하는데 필요한 요소들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흡연 및 폭음 등 고혈압을 높일 수 있는 위험요인들을 줄이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며 운동을 꾸준히 할 경우 고혈압 예방이나 저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미 정부 권고안에 따르면, 성인들은 적어도 일주일에 150분 동안의 신체 운동을 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운동의 종류와 강도는 각 사람의 나이, 건강 또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의학적인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