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 2021

수잔 라이트, 텍사스 하원의원 결선 투표 진출

수잔 라이트, 텍사스 하원의원 결선 투표 진출

Susan Wright(Left)/Jake Ellzey(Center)/Jana Lynne Sanchez(Right)

공화당의 수잔 라이트가 텍사스주 의회 6구역 특별선거 결선투표에 진출했다고 더 힐 매체등이 보도했다. 공화당의 주 하원의원인 제이크 엘제이(Jake Ellzey)와 민주당의 제이나 린 산체스(Jana Lynne Sanchez)는 2위 자리를 놓고 팽팽한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산체스가 이번 결선투표에서 승리할 경우 민주당은 하원에서 다수당의 불안한 위치를 좀 더 공고하게 굳힐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되지만, 엘제이가 2위를 차지할 경우 공화당은 현재 공석인 하원의석을 차지하게 된다. 이 지역은 공화당 하원의원이었던 론 라이트가 코로나19로 사망한 이후 공석으로 남겨져 있었다.

현재 최종 결선투표에 진출한 수잔 라이트는 론 라이트 전 하원의원의 미망인이다. 그녀는 이번 주 초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부터 지지를 받음으로서 다른 공화당원 10명을 제치고 선거전에 돌입할 수 있었다. 이번 특별선거에서는 반트럼프, 반음모론 메시지가 어느 정도 설득력을 얻을 수 있는지를 가늠하는 시험대였다.

그러나 단 한 명의 공화당 후보만이 트럼프를 비난했으며 음모론은 계속 존재하고 있었다는 현실은 여전히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에서 얼마나 확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언론 분야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산체스는 2018년 민주당 후보였다. 공화당의 엘제이는 론 라이트에게 2018년 예비선거에서 패한 해군 베테랑으로, 그는 전 텍사스 주지사인 릭 페리의 지지를 받았다.

토요일(5/1), 이번 특별선거에 23명의 각 정당후보들이 출마했지만, 이들 중 투표에서 50%의 득표율을 넘긴 후보가 없기 때문에 이번 특별선거에 출마한 후보들 중 최다득표를 한 두 명의 후보만이 텍사스 주 법이 요구하는 대로 결선투표를 치르게 된다. 그러나 향후 치루어지게 될 두 최종 후보간의 결선투표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관련기사

텍사스 하원의석 위해 피 튀기는 경쟁 돌입한 민주당과 공화당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