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 2021

샌디에이고에서 배가 전복돼 2명 사망, 23명 입원

샌디에이고에서 배가 전복돼 2명 사망, 23명 입원

San Diego Fire Department

샌디에이고의 해안가에서 배가 전복돼 여러 인명 구조기관이 이에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2명이 사망하고 24명이 병원으로 이송되었다고 ABC 뉴스등이 보도했다. 모니카 무노즈 샌디에이고 소방구조대 대변인은 일요일(5/2) 오전 10시 27분(동부시간, 오후 1시 27분)경 포인트 로마(Point Loma)의 카브릴로 국립기념물(Cabrillo National Monument) 근처에서 전복된 선박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샌디에이고 소방구조대에 따르면, 22명에서 25명 사이의 환자들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그중 2명은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던 구조대원들에 따르면 선박에 타고 있던 25명 중 5명이 심폐소생술을 받았으며, 그들 중 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연방 구조기관은 이날 오후부터 보트와 항공기를 이용해 구조작업과 주변수색등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샌디에이고 해안 구조대와 미 해안경비대, 연방소방국 등 현지 기관들이 샌디에이고 소방당국(SDFD)과 함께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복사고는 카탈리나 블루바드 200번지(200 Catalina Blvd) 부근에서 발생했다고 소방당국은 밝혔다. 현재 샌디에이고 소방당국은 배가 뒤집힌 경위를 조사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이렇다할 원인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브릴로 국립 기념비 관리소측은 트위터를 통해 일요일 사고지역 주변이 폐쇄될 것이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