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미국 사회보장제도 이해하기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상황과 관련된 실업급여 혜택 알아보기

Downloaded from all-free-download.com

미국에서의 사회보장(Social Security)은 거의 모든 가정은 물론, 어느시기가 되면, 거의 모든 미국인들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Social Security는 나이 든 미국인과 장애인이 된 근로자, 배우자나 부모가 사망한 가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2019년 6월 기준 약 1억7천7백만 명이 일하면서 Social Security 세금을 납부 했으며, 약 6천 4백만 명이 매달 Social Security 연금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급자 대부분은 은퇴자와 그 가족이며, 2019년 6월, 약 4천 8백만 명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Social Security는 은퇴자의 유일한 소득원이 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은 아니다.

Social Security는 근로자의 평생 소득을 기준으로 퇴직 전 소득의 일정 비율을 대체한다. Social Security 은퇴 연금의 평균 급여액은 소득과 언제부터 받기 시작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연금을 “만기퇴직연령”에 받기 시작하면, 최저 소득자는 최대 75%, 중간 소득자는 약 40%, 고소득자는 약 27%를 받을 수 있다.

만기퇴직연령 이후에 받기 시작하면 받는 금액의 비율은 올라간다. 만기 퇴직 연령 이전에 받기 시작하면 받는 금액의 비율은 낮아진다. 대부분의 재정 전문가들은 퇴직 후 편안한 생활을 위해서는 Social Security연금과 투자 수입, 개인 저축 등을 포함해서 퇴직 전 소득의 약 70 퍼센트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현재 미국의 Social Security 제도는 일하는 사람이 Social Security세금을 내고, 사회보장국(SSA)은 이 세금을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연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한다.

  • 이미 은퇴한 사람.
  • 장애인.
  • 사망한 근로자의 유족.
  • 수급자의 피부양자.

Social Security 세금으로 낸 돈은 연금으로 돌려주기 위해 납세자의 개인 계좌에 보관되는 것이 아니라, 연금을 받는 사람들에게 지급하기 위해 사회보장국은 납세자가 낸 세금을 사용하는 것이다. 사용하고 남은 돈은 납세자 명의의 개인 계좌가 아닌 Social Security 신탁 펀드에 보관된다.

Social Security, 은퇴연금만 의미하는 것이 아냐

많은 사람들은 Social Security를 은퇴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연금을 받는 사람 대부분이 은퇴자인 것은 맞지만,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도 받을 수 있다.

  • 장애인.
  • 수급자의 배우자나 자녀.
  • Social Security 수급자 또는 수급 자격이 되는 사람의 이혼한 배우자.
  • 사망한 근로자의 배우자나 자녀.
  • 사망한 근로자의 이혼한 배우자.
  • 사망한 근로자의 피부양 부모.

상황에 따라서, 연령에 관계없이 Social Security 연금을 받을 자격이 되기도 한다. 실제 Social Security는 그 어떤 정부 프로그램보다도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ocial Security & 메디케어 세금

사회보장국은 납세자가 내는 Social Security세금을 Social Security 연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한다. 납세자는 소득에 기준하여 Social Security 세금을 소득에 따라 일정 금액까지 내게된다. 2020년 세금이 부과되는 소득 한도액은 $137,700이며, 2021년에는 그 금액이 $142,800이다.

Social Security세금은 본인이 6.2% 부담하고 고용주가 6.2% 부담하며, 자영업자의 경우, 본인이 12.4%를 부담한다. 2021년 기준 $142,800 이상의 소득에 대해서는 Social Security 세금을 내지 않는다.

메디케어 세금은 고용된 근로자의 경우 총소득에서, 자영업자의 경우 순소득을 기준으로 내게 된다. 이 세금은 메디케어보장(Medicare coverage)비용에 사용된다.

메디케어 세금은 본인과 고용주가 각각 1.45퍼센트씩 부담하며, 자영업자의 경우, 본인이 2.9퍼센트를 부담한다. Medicare 세금은 총소득에 대해서 납부하게 되며, 소득한도가 없다. 고소득자는 추가 메디케어 세금이 부과된다.

추가 메디케어 세금

근로자들은 특정기준을 초과하는 소득에 대해 추가로 0.9퍼센트를 메디케어 세금으로 더 내게된다. 아래는 세금신고유형을 기준으로 집계한 소득 한도액이다.

Social Security 세금이 쓰이는 곳

2021년의 경우, 일하는 사람이 내는 Social Security 세금 매 1달러 중 85센트는 현재 은퇴자와 그 가족, 사망한 근로자의 유족 배우자와 그 자녀에게 연금을 지급하는 신탁기금에 들어간다. 나머지 15센트는 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연금을 지급하는 신탁 기금에 들어간다.

사회보장국(SSA)은 이러한 신탁 펀드에서 Social Security 프로그램 운영비도 지불한다. 납세자들이 내는 Social Security세금 매 달러마다 1센트 미만을 이 프로그램의 관리비용으로 지출하고 있다. 납세자가 낸 메디케어 세금은 전체 금액이 신탁 펀드로 들어가며, 모든 메디케어 수혜자의 병원비와 관련 의료비 일부를 지불하는 데 사용된다.

메디케어는 사회보장국(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에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enters for Medicare & Medicaid Services)에서 관리하고 있다.

Social Security 수급 자격이 되려면

일하면서 세금을 내면 Social Security “크레딧” 을 받는다. 2021년에는 소득의 매 $1,470마다 1 크레딧을 받게 되며 일년에 최대 4 크레딧까지 받을 수 있다. 1 크레딧을 받는 데 필요한 소득 액수는 일반적으로 매년 올라간다. 대부분의 사람은 연금을 받으려면 약 40크레딧(10년 근로)이 필요하다. 젊은 사람은 장애 연금이나 근로자 사망 시 유가족 연금 수급 자격을 위해 필요한 크레딧은 이보다 적다.

관련정보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