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전 NFL 선수인 필립 아담스, 사우스 캐롤라이나 5명 살해한 용의자

전 NFL 선수인 필립 아담스, 사우스 캐롤라이나 5명 살해한 용의자

Phillip Adams at Raiders in 2012 - Wikipedia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사법당국은 수요일(4/7) 저녁 전 NFL 선수였던 필립 아담스가 의사와 그의 아내, 그리고 두 명의 어린 손자 등 5명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 있는 한 자택에서 총격을 가해 숨지게 한 용의자라고 밝혔다. CNN에 따르면 아담스(32)는 경찰과의 대치 끝에 인근 록힐 자택에서 자살했다고 밝혔다.

보안관 관계자는 수요일 오후 누군가가 한 주택에서 6명에게 총격을 가해 그 중 5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요크 카운티 보안관실은 사망자는 로버트 레슬리 박사, 부인 바바라 레슬리, 두 손자와 가스토니아가 주거지인 제임스 루이스라고 밝혔다. 총격으로 사망한 아이들은 5살과 9살이었다고 카운티 보안관실은 덧붙였다.

요크 카운티 보안관실은 목요일(4/8) 오전 용의자를 특정하고 용의자의 자택을 급습했다고 밝혔다. 현재 총격을 가한 동기가 무엇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WBTV에 따르면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는 다 이웃으로 왜 이러한 일이 발생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보도했다.

필립 애덤스는 2010년부터 2015년까지 NFL에서 샌프란시스코의 49ers, 시애틀의 시호크스, 오클랜드의 레이더스, 뉴욕의 제츠, 애틀랜타의 팔콘스의 여러 팀에서 수비백으로 활약했다. 그는 그 전에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립 대학에서 선수생활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당국은 수요일 오후 4시 45분경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한 주택에서 총기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사건현장에 도착해 6명이 총에 맞은 것을 발견했고, 그 중 5명이 사망했으며 다른 한 명은 중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후송되었다고 밝혔다.

사망한 사람들 중 레슬리 박사는 그 동네에서 모두가 알고 있는 사람들 중 한 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리버뷰 하우스 콜스 & 리버뷰 호스피스 팔리에티브 케어(Riverview House Calls & Riverview Hospice and Palliative Care) 의료원을 1981년부터 록 힐(Rock Hill)에서 운영해 오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레슬리는 아내와 결혼한 지 40년이 되었고, 네 명의 아이를 키웠으며, 아홉 명의 손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사우스캐롤라이나 총기난사, 의사 어린이 포함 총 5명 사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