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북한, 도쿄 올림픽 참가하지 않을 것

북한, 도쿄 올림픽 참가하지 않을 것

Wikipedia

CNN에 따르면 북한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로 도쿄올림픽에 참가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북한의 스포츠 관련 웹사이트인 DPR코리아가 화요일(현지시간) 게재한 보도에 따르면, 북한은 코로나19로 인한 세계 공중보건 위기로부터 자국의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올 여름 도쿄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참가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북한올림픽위원회가 지난 3월 25일 북한의 수도인 평양에서 올림픽 위원 및 체육관계자들과 화상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북한스포츠 매체가 보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림픽은 현재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열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림픽이 끝난후에는 8월 24일부터 9월 5일까지 장애인 올림픽이 이어진다.

원래 올림픽은 작년 3월 도쿄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유행병 때문에 주최 측과 IOC는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을 연기할 수밖에 없었다. TRT World에 따르면 북한이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으로 도쿄 올림픽에 불참함으로써, 은연중 올림픽을 통해 대화를 재개하기를 원했던 한국정부의 희망이 물거품으로 돌아갔다고 보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3월 1일 광복절 경축사에서 올해 열리는 도쿄올림픽을 통해 남북과 북미 대화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한 바 있다. TRT World에 따르면 북한은 일요일 새로운 일본 역사 교과서에는 “지속적이고 뻔뻔한 역사 왜곡이 담겨 있”는 비난을 했다고 보도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