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 2021

보스턴(Boston)으로의 여행

보스턴(Boston)으로의 여행

Wikipedia

보스턴은 야구, 지적도시 및 대학중심의 도시일뿐만 아니라 미국 최초의 대규모 무료 시립 도서관, 최초의 지하철 시스템, 최초의 공립 학교와 최초의 공원이 생겨난 곳이기도 하다. 보스턴은 미국의 역사적인 도시로 표현될 만한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있지만, 그렇다고 이 도시는 과거에만 머물러 있는 도시는 분명히 아니다. 역사적인 보존의식과 함께 보스턴은 현대적인 감각과 조화를 이룬다.

폴 리비어 하우스(Paul Revere House)와 파뉴일 홀(Faneuil Hall)과 같은 역사적인 전통건물을 방문해 보스턴의 과거를 감상해 본 다음 보스턴의 미술 박물관(Museum of Fine Arts)을 방문해 이 곳의 현대적인 예술을 감상해 본다면, 역사와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다는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어느정도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울러 보스턴은 야구의 도시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 지역 주민들은 그들의 야구팀인 레드삭스를 열렬히 응원한다.

비컨 힐(Beacon Hill)에 가서 우아하고 오래된 저택들을 본 후, 주변에 있는 상점에 들러 눈 요기 쇼핑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보스턴은 “블랙 매스”, “아메리칸 허슬”, “더 타운”과 같은 헐리우드 영화 덕택에 어두운 면이 부각된 면이 있지만, 누가 뭐라해도 보스턴은 세계적인 도시이며, 최고급 식당과 도시 공원 및 현대 박물관으로 특징되어지는 도시이다.

보스턴에 가서 빼 놓을 수 없는 코스로 보스턴 다운타운에 있는 로즈 피츠제럴드 케네디 그린웨이(Rose Fitzgerald Kennedy Greenway)를 꼭 가 볼것을 권한다. 이 곳은 차이나타운과 금융지구가 자리잡고 있으며, 1마일 이상 뻗어 있는 아름다운 조경과 산책로, 광장, 분수, 예술 조각상 및 특수 조명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는 장소이다. 이 곳에서 무료 요가수업을 받거나 소와 오픈 마켓(SoWa Open Market)에서 골동품 쇼핑을 할 수도 있다.

보스턴의 술집에서 굴을 먹고 뉴잉글랜드 조개를 소스에 찍어먹는 맛 또한 느껴보는 것도 하나의 관광코스에 포함 시킬 수 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뉴베리 거리(Newbury Street)를 거닐면서 커피를 마시며 이 거리의 패션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 또한 권해본다. 무엇보다 보스턴 여행은 이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알고 싶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서, 보스턴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공부를 한 다음 방문할 경우 한층 더 의미있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보스턴의 음식

보스턴 요리는 구운 콩, 신선한 해산물, 조개와 같은 보스턴 특유의 새로운 요리를 만드는 요리사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면서 미식 혁명을 겪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보스턴의 증가하는 이민자 인구는 여러가지의 다양한 음식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게 되었다. 보스턴에는 현재 태국과 에티오피아 음식점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보스턴의 노스 엔드(North End) 지역은 이탈리아 음식으로 유명하다.

보스턴의 사우스 엔드(South End) 지역은 여러가지 음식을 조금씩 섞어 놓은 스페인풍의 타파스 음식으로 유명하다. 이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타파스 음식 중 하나인 초리조 스페인식 소세지와 닭고기 감자 엠파나다와 같은 스페인풍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또 다른 사우스 엔드의 유명한 음식은 소고기, 돼지고기와 같은 육류로 많은 정육점들이 이 곳에 자리잡고 있다.

보스턴에서 가장 창의적인 스시와 해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오야(O Ya)로 가 볼 것으로 권한다. 뉴잉글랜드 전통 음식을 맛 보고 싶다면, 파뉴일 홀 마켓플레이스(Faneuil Hall Marketplace.)의 더긴-파크(Durgin-Park)를 가 볼것을 권장한다.

보스턴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

보스턴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6월부터 10월까지이며, 날씨는 온화한 가을 날씨로 도보로 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이다. 특히 여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보스턴을 방문해 호텔 숙박료와 모든 물가가 비싸지만 보도 카페, 야구 경기, 그리고 야외 콘서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만한 가지를 부여할 수 있다. 보스턴의 겨울은 춥기 때문에 두꺼운 외투와 추위를 막을 수 있는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다. 추운 가을과 겨울이 아닌 비교적 따뜻한 봄에 방문할 경우 여름보다는 싼 물가를 경험할 수 있다.

교통

보스턴에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걷는 것이다. 그 다음으로 좋은 방법은 “T” 전철 시스템 이라는 교통 시스템으로, 이것은 다섯 개의 노선을 따라 기차와 지하철 그리고 트롤리로 운행되고 있다. 택시는 또한 권장할 만한 다른 교통편이다. 보스턴의 다운타운 곳곳에는 주요호텔 밖에 여러 택시 정류장이 있으며,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버나 리프트 같은 앱 기반의 택시도 인기 있는 교통편의 한 옵션으로 간주해 볼 수 있다. 그러나 렌트카나 직접 본인이 차를 운전하는 것은 권장하고 싶지 않다. 일반적으로 보스턴은 모든 도로가 좁고 운전하기가 불편할 뿐만 아니라 주차비가 비싸기 때문에 직접 자동차를 몰고 다니는 것은 불편함과 비용증대를 야기시킬 수 있다. 대부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더 편하고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진을 더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의 사진중 하나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2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