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앤드류 양 뉴욕시장 후보, 신장 결석으로 병원에 입원

앤드류 양, 보편적인 기본소득 주장하며 뉴욕시장 경선 착수

Andrew Yang - Wikipedia

앤드류 양 뉴욕시장 후보는 신장결석 진단을 받고 병원에 입원했다고 선거운동본부의 발표를 인용해 CNN등이 보도했다. 그의 선거운동본부측 성명발표에 따르면 앤드류 양은 금요일 아침 복통이 생겨 응급실을 방문했고, 그의 아내인 에블린이 함께 병원에 동행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마운트 시나이 웨스트(Mount Sinai West)병원에 잠깐 입원했다가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선거운동본부측은 성명을 통해 금요일의 공개행사는 취소됐지만, 며칠 뒤 다시 재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소속의 앤드류 양 뉴욕시장 후보는 지난 1월달 뉴욕시장에 공식적으로 출마해 빌 드 블라시오 현 시장의 뒤를 이어 차기 뉴욕시장 후보로 등록하게 되었다.

양이 입원해 있는 동안 그의 아내는 트위터를 통해 “앤드류와 나는 이 병원에서 우리 아기를 낳았다. 앤드류는 최고의 의료팀과 함께 잘 회복되고 있다. 우리는 이 신장결석이 우리의 세 번째 아기라고 하면서 농담하고 있다. 이 병원은 분명히 남성이 분말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병원인 것 같다. 여러분들의 호의와 관심에 감사 드린다.”고 썻다.

한 기업의 기술 임원이었던 양(Yang)은 2020년 양강(Yang Gang)으로 알려진 그의 지지층 지원덕택에 4천만 달러라는 정치후원금을 모금하면서 민주당 대선후보로 나서게 되었다. 뉴욕 시장 예비선거는 6월 22일에 열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