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 2021

모더나, 미국정부에 1억 도스 백신 제공

모더나, 남아프리카 코로나 변종 퇴치위해 백신 업그레이드 계획

Adobe image with Moderna logo

코로나19 백신 제조업체인 모더나가 미국 정부에 1억 도스분의 백신을 공급했다고 월요일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더나는 현재 미국 전역에 6천 7백만 개 이상의 선량이 투여된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8월 트럼프 행정부는 모더나와 1억 도스 분량의 백신 제조에 합의했고, 이후 미국 정부는 모더나에 2억 도스분을 추가로 주문했다.

모더나는 미국정부와의 계약 이행을 위해 매달 4,000만에서 5,000만 도스분의 코로나19 백신을 미국정부에게 공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 5월 말에는 2억 도스분의 백신이 공급될 예정이며, 7월 말에는 3억 도스분의 백신이 공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더나의 CEO인 스테판 밴슬은 성명을 통해 “나는 모더나의 과학과 우리가 제조한 COVID-19 백신을 신뢰해 준 수백만 미국인에게 감사하고 있다. 우리는 미국에서 6천 7백만 개 이상의 선량이 투여되었다는 사실에 고무되었고, 우리가 제조한 백신으로 세계적인 전염병 치료를 돕고 있다는 것에 겸손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또한 이 중요한 이정표를 완성하는 데 지칠 줄 모르고 비상한 노력을 기울여 준 모더나 팀과 우리의 공급 업체, 그리고 론자(Lonza)와 카탈렌트(Catalent)를 포함한 미국의 제조 파트너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