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이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 구입 가능

이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 구입 가능

Wikipedia, Pexels

일론 머스크 CEO는 수요일(3/24) 트위터를 통해 “이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살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지는 트윗에서 “테슬라(TSLA) 자동차를 판 후 결제된 비트코인은 일반 화폐로 전환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또한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옵션은 올해 말 미국 밖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다고도 덧붙였다.

머스크의 이러한 트윗 직후 비트코인의 한 개당 가격은 3% 가까이 상승한 56,242달러를 기록했고, 이는 4만달러가 조금 안 되는 테슬라 모델3의 기본옵션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 된다. 테슬라의 가장 비싼 차량인 모델 X 플레이드(Plaid)는 약 12만 달러(약 1억 3,600만원)부터 시작한다. 전문가들은 테슬라 자동차와 암호화폐 거래를 세계 금융사에 있어서 엄청나게 중요한 순간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향후 12개월에서 18개월 동안 비트코인을 통한 테슬라 자동차의 거래 비중을 5% 미만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향후 몇 년 동안 테슬라 자동차의 암호화 화폐 수용이 급상승하기 시작하는 그 순간부터 암호화 화폐 가치는 시간이 경과할수록 고평가 될 것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앞서 테슬라(TSLA)는 자동차 구매자들로부터 디지털 화폐를 받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으며, 일론 머스크는 15억 달러를 비트코인에 투자했다고 밝힌바 있다.

과거 암호화 화폐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는 머스크는 올해 초 소셜앱 클럽하우스와의 인터뷰에서 “전통적인 금융인들은 이제 디지털 화폐를 폭넓게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8년 전에 디지털 화폐를 샀어야 했다는 말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