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 2021

한 교도소 수감자의 공격으로 사망한 간호사와 교도관

한 교도소 수감자의 공격으로 사망한 간호사와 교도관

Anamosa State Penitentiary - Wikipedia

아이오와 주의 아나모사 주립 교도소에서 한 수감자가 다수의 교도소 직원들과 수감자들을 공격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해당 교도소의 간호사와 교도관이 사망했다고 KWWL이 보도했다. 아이오와주 교정당국은 화요일(3/23) 오전 10시 15분 해당 교도소의 의무실에서 수감자의 공격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추가 보안요원들이 도착해 해당 수감자를 제지했고 공격받은 직원들은 구급대원들이 도착할 때까지 응급처치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폭행사건과 관련하여 현재 아이오와주 교정당국과 형사 수사부의 합동 조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수감자의 공격에 의해 사망한 간호사와 교도관은 그들 가족의 별도 통보가 있을 때까지 그들의 신분은 언론에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되었다. 아나모사 시의회 의원들은 화요일 이 사건이 발생한 후 아나모사 시에서 비극적인 일이 발생했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아이오와 주지사인 김 레이놀즈(Kim Reynolds)는 “오늘 우리는 아나모사 주 교도소에서 근무 중 피습당한 공무원 두 명을 잃은 것을 매우 슬퍼하고 있다. 이 비극적인 사건으로 숨진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 깊은애도를 표한다. 우리는 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해 이러한 잔악한 행위를 저지른 사람들에게 정의를 실현하고, 희생자들의 가족들에게 다시한번 위로의 말을 건넨다”고 말했다.

레이놀즈는 주지사는 두 희생자를 기리기 위해 조기게양을 명령했다. 아이오와 주 교정당국은 사건경위를 정밀조사한 후 다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조치를 취하겠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