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미 백신검증 위원회,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데이터에 대해 우려 제기

미 백신검증 위원회,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데이터에 대해 우려 제기

0
많은 유럽국가들, 혈액응고 부작용 보고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사용 중단

Adobe

미국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Alergy and Implicious Diseas)가 화요일 아침 발표한 성명에 의하면, 여러개의 코로나19 백신 후보자들의 데이터를 검토하는 독립 위원회가 아스트라제네카의 최근 연구 결과에 우려를 표명한 것으로 밝혀졌다. CNN에 따르면 데이터안전감시위원회(DSMB)는 월요일 늦게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NIAID), 바이오메디컬 첨단연구개발처(BARDA)와 아스타라제네카에게 아스트라제네카가 발표한 초기 COVID-19 백신 임상시험 데이터에 대한 “우려(concerns)” 입장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안전감시위원회는 아스트라제네카측이 해당 임상시험 데이터에 오래된 임상정보를 포함시켰다는 가능성을 제기하며, 이로 인한 백신효과의 불완전한 데이터의 우려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데이터안전감시위원회는 아스트라제네카측에게 정확한 최신 데이터를 가능한 한 빨리 공개하도록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아스트라제네카는 월요일(3/22) 자사의 코로나19 백신이 증상성 질환에 79%, 중증 질환과 입원 등에 100% 효능을 보였다는 보도자료를 발표했다.

데이터안전감시위원회(DSMB)는 제약회사, 임상시험을 운영하는 의사그룹, 심지어 미국 식품의약국(FDA)보다 먼저 임상 데이터를 확인하는 독립적인 전문가 그룹으로, 제약회사들이 긍정적인 중간 임상시험을 할 수 있도록 조언하며, 약물과 관련된 안전문제가 있다는 판단이 제기될 경우 임상시험을 중단시킬 권한을 가지고 있다. 지난 9월달에 아스트르제네카의 백신 임상실험에서 한 실험 참가자가 신경학적 증상을 일으킨 후, DSMB는 해당 임상시험을 중단 시켰다.

지난해 미국 국립보건원은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존슨앤드존슨 등 연방정부가 후원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임상실험을 감시하기 위해 DSMB를 발족시켰다. DSMB에는 백신개발, 통계, 윤리 등 전문분야를 가진 1015명의 멤버가 참여하고 있다. 런던의 의료 전문가들은 성명을 통해 DSMB가 때때로 실험 결과의 해석을 너무 주관적으로 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하면서 DSMB의 우려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