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미 고위급, 콜로라도 총기난사 후, “말” 아닌 “행동” 필요

미 고위급, 콜로라도 총기난사 후, “말” 아닌 “행동” 필요

Cedric Richmond / Nancy Pelosi - Wikipedia

백악관의 최고 선임보좌관 겸 공공행동사무소 소장인 세드릭 리치먼드는 콜로라도의 볼더에서 또 다른 총격사건으로 대형 참사가 있은 후 “이제는 말과 기도만 하는것이 아닌 행동”을 촉구하면서 콜로라도 총격사건의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했다. 리치몬드는 MSNBC 인터뷰에서 최근 통과된 하원 법안을 가리키며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센티멘탈한 마음과 기도로는 이제 부족하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바이든 대통령은 NRA에 맞서 그들을 이긴 전력이 있다.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이 나라에 합리적인 총기규제를 이제는 확실하게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말과 기도가 아닌 행동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백악관은 어젯밤 바이든 대통령이 총격 사건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조지아 주 애틀란타의 스파 총격살해 사건이 발생한 지 일주일도 안 돼 10명이 또 다른 총격사건으로 숨진 콜로라도의 볼더 총기난사 사건 이후 성명을 발표했다. 펠로시 의장은 총기문제와 관련된 두 개의 법안인 초당적 신원조회법(Bipartisan Background Checks Act, H.R. 8)과 강화된 신원조회법(Enhanced Background Checks Act, H.R. 1446)이 하원에서 통과 됐지만, 이후 민주당이 장악한 상원에 계류되어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녀는 성명을 통해 “이 재앙이 우리 사회를 계속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가 지금 당장 필요하다. 이달 중 하원은 초당적 신원조회법과 강화된 신원조회법을 통과시켰다. 이 두 가지 총기폭력 방지책의 통과는 지금 시점에서는 극히 상식적인 일이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