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 2021

플로리다 도로에서 소형 비행기 차량과 충돌, 2명 사망 2명 중상

플로리다 도로에서 소형 비행기 차량과 충돌, 2명 사망 2명 중상

Beechcraft Bonanza - Wikipedia

플로리다의 한 도로에서 월요일(3/15) 소형 비행기 한 대가 승용차와 충돌해 2명이 숨지고 2명이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플로리다의 지역뉴스 매체인 클릭올랜도등이 밝혔다. 이 지역의 소방당국은 2명의 희생자가 펨브로크 파인스에 있는 노스페리 공항 부근에서 추락한 비치크래프트 보난자(Beechcraft Bonanza) 기종의 소형 비행기에 타고 있었다고 밝혔다.

관계당국스에 따르면 그 비행기와 충돌한 차량은 SUV로, 충돌 당시 그 차에는 엄마와 한 어린아이가 타고 있었고, 그 비행기와의 충돌 후 그 차량에 타고 있던 엄마는 차량에서 빠져나온 후 자신의 아이를 차 안에서 바로 빼낸 것으로 알려졌다. 그 차에 타고 있었던 두 사람은 이 충돌로 중태에 빠져 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밝혀졌다. 당시 목격자들에 의하면 그 비행기가 차량에 충돌하기 전 날개부분이 먼저 땅에 닿았다고 말했다.

미 연방항공청은 성명을 통해 사고 여객기가 이륙 직후 곧 바로 추락했다고 밝혔다. 한 가정집의 RING 도어벨 비디오는 당시 비행기와 차량의 충돌 장면을 포착했고, 한 이웃 주민은 “매일 오후 같은 장소에서 아이들과 산책을 나갔었는데 충돌 당시 집 안에 있었던 것이 행운”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이웃은 “우리는 작년에 이 집을 샀고 집 주변에 아주 많은 비행기들이 보인다. 뒤뜰 수영장에 있을 때에 비행기들이 너무 가까워서 거의 만질 수 있을 것처럼 느낄 정도였다”고 말했다.

민간 항공기들과 전세 항공기들이 노스페리 공항(North Perry Airport)의 활주로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공항에는 4개의 활주로가 있으며, 가장 긴 활주로는 3,350피트 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 연방항공청(FAA) 대변인은 이 충돌 사고에 대해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