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경기부양금 지급, 은행에서 다음 주 까지 미결상태로 남아 있을 수 있어

언제 두 번째 코비드19 경기부양 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

Adobe

CNN에 따르면 일부 미국인들은 은행계좌로 입급된 경기부양금을 은행들이 빨리 지급하지 않고 있는 것에 불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 재무부 관계자는 금요일 CNN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일부 사람들은 이르면 이번 주말 해당 금융기관의 계좌에 입금된 돈이 미결금(Pending)으로 처리된 것을 볼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웰스파고는 금요일 트위터를 통해 “경기부양금을 받을 자격이 되는 고객들은 이르면 2021년 3월 17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은 웰스파고의 트윗에 댓글을 남기며 은행이 지급을 미루는 것에 대해 불평했다. 웰스파고는 토요일 고객들의 트위터 불만에 대해 “은행이 지불하는 모든 직불금의 날짜는 미 재무부가 지정한 날짜에 따라 처리되고 있다”고 대답했다.

체이스은행도 트위터를 통해 자금이 들어오는 대로 지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메세지와 함께, 대부분의 고객은 3월 17일 수요일까지 고객들의 계정에서 경기부양금을 확인할 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일부 미국인들은 이미 IRS로부터 지급된 경기부양금이 그들의 은행계좌에 입금된 것을 SNS상에 게시했다.

IRS에 세무기록과 함께 은행계좌정보가 있는 사람들은 본인의 은행계좌를 통해 비교적 빠른시일내에 직불금을 받을 수 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3월 말 이전에 종이수표와 선불직불카드가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펜 와튼 예산 모델(Penn Wharton Budget Model)로 부터 계산된 추정치에 따르면, 이번 코로나19 경기부양 직불금은 미국 가족의 약 90%가 받게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