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 2021

CDC, 코로나19에 대한 완전한 백신접종 후의 지침 공개

CDC, 코로나19에 대한 완전한 백신접종 후의 지침 공개

all-free-download.com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코로나19에 대한 새로운 지침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백신접종을 한 사람들과 백신접종을 하지 않은 소규모 그룹을 방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여전히 중요한 안전예방조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CDC는 보인것으로 알려졌다. CDC의 코로나19에 대한 새로운 지침은 월요일 백악관 COVID-19 대응팀 브리핑에서 발표되었다고 뉴욕타임즈등은 보도했다.

CDC는 “완전한 백신접종에 대한 정의”를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의 경우에는 2회 접종 후 2주가 지난 시점으로 정했고, 존슨앤존슨 백신의 경우에는 1회 접종후 2주가 지난 시점으로 정했다.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이 코로나바이러스를 퍼뜨리지 않는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지만, 과학자들은 여전히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백신보호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완전백신 접종후 예방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는 경우

CDC의 새로운 지침에 따르면 완전한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행동을 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 마스크착용이나 사회적거리 유지없이 실내에서 백신접종을 한 다른 사람들과 자유롭게 만날 수 있다.
  • 백신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이 중병에 걸릴 위험이 낮을경우, 마스크착용나 사회적거리 없이 1인가구의 백신 미접종자와 실내에서 만날 수 있다.

완전백신 접종후 격리나 테스트를 생략할 수 있는 경우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지만 증상이 없고, 14일 동안 증상을 모니터링 하는 사람에게 노출되었을 경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14일간의 격리조치 및 코로나19 테스트를 생략할 수 있다.

완전백신 접종후 예방조치를 취해야 하는 경우

하지만, 완전한 백신접종을 받은 사람들일지라 하더라도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예방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고 CDC의 새로운 지침서는 밝혔다.

  •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이 심각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 완전한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은 이러한 사람들을 만날때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을 방문할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기본방역 지침은 백신접종 이전과 거의 동일

CDC의 새로운 지침은 또한 완전한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안전예방조치를 계속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잘 맞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공공장소에서 사회적거리를 항상 유지하며, 대규모 군중모임을 피하고, 환기가 잘 되지 않는 공공장소를 피하고, 손을 자주 씻으며, 아플경우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만 한다.

완전한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 중 집단모임이나 다세대 주택같은 환경에서 살고 있는 경우,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에게 노출됐다는 의심이 들 경우 14일 동안 격리해야 하며,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완전백신 접종자들은 헬스장이나 식당에 갈때에도 마스크착용과 사회적거리 유지와 같은 방역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새로운 지침은 밝히고 있다. 여행지침은 이전과 동일하며, 되도록 여행가는 것을 자체할 것을 CDC의 새로운 지침은 권고하고 있다.

CDC 완전백신 접종후의 새로운 지침 웹사이트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